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엠 코리아, ‘캐딜락 코리아’로 사명 변경

  • 기사입력 2018.07.26 10:10
  • 최종수정 2018.07.26 10:2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미국 GM(제네럴모터스)의 고급 브랜드 캐딜락을 정식 수입판매하는 지엠코리아가 '캐딜락 코리아'로 사명을 공식 변경했다고 밝혔다.
미국 GM(제네럴모터스)의 고급 브랜드 캐딜락을 정식 수입판매하는 지엠코리아가 '캐딜락 코리아'로 사명을 공식 변경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미국 제네럴모터스(GM)의 캐딜락을 수입 판매하는 지엠 코리아가 ‘캐딜락 코리아’로 사명을 공식 변경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명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것은 캐딜락 해외 진출국 52개 중 한국이 최초다.

캐딜락은 지난 해 82%라는 수입차 브랜드 최고의 성장률로 전 세계 판매율 ‘톱5’를 기록했으며,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한국 시장에서 캐딜락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 및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캐딜락코리아 김영식 사장은 “지엠 그룹 전 계열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캐딜락의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명변경을 추진했다”며, “이번 사명변경은 캐딜락의 추가도약을 위한 발판으로써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 강화는 물론 독자노선 방침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코리아는 사명변경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전방위적 캐딜락 브랜드 경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높은 호응을 얻은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다음달에 재오픈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