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 토종車, 첫 국내 드라마 등장, KBS2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 신원CK 3개 차종 협찬

  • 기사입력 2018.07.23 11:54
  • 최종수정 2018.07.23 11:59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신원CK모터스가 자사의 주력 모델 두 차종을 KBS2 인기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 협찬(PPL)해 브랜드 마케팅과 판매량을 더 높이겠다고 밝혔다.
신원CK모터스가 자사의 주력 모델 두 차종을 KBS2 인기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 협찬(PPL)해 마케팅 강화와 판매량을 더 높이겠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신원CK모터스가 주력 차종을 드라마에 협찬, 간접광고(PPL)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신원CK모터스는 지난 4일부터 방영된 KBS2 수목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 자사의 주력모델 자동차를 PPL로 등장시키고 있으며, 드라마에 제공하는 차종은 동풍소콘의 SUV ‘글로리PHEV’와 현재 판매중인 화물밴 ‘C35’ 등 두 모델이다.

이 중 SUV인 글로리PHEV는 내년 상반기 출시예정이며, 화물밴 C35는 현재 인기리에 판매중인 모델로, 두 차종 모두 신원CK모터스를 대표할 수 있는 주력차종으로 드라마 협찬을 통해 판매를 더욱 촉진시킨다는 계획이다.

신원CK모터스 동풍소콘 SUV '글로리 PHEV'
신원CK모터스 동풍소콘 SUV '글로리 PHEV'

특히, 이번 드라마에 남자 주인공 (하석진)이 타는 글로리PHEV는 현대차 산타페와 비슷한 크기이며, 리튬 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1회 주유 시 9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고 배터리만으로도 55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중형 SUV Glory 시리즈는 지난 2017년 중국 시장에서 Glory 580 한 차종만으로 17만6천대가 판매될 정도로 최고 인기 있는 차종이다.

신원CK모터스 동풍소콘 미니밴 'C35'
신원CK모터스 동풍소콘 미니밴 'C35'

여자 주인공 (보나)의 회사에서 운영하는 화물밴 C35는 2인승으로 차량의 크기와 가격은 한국GM의 다마스와 현대차 스타렉스 사이 크기다.

최대 적재량은 700kg, 최고출력 101마력의 파워와 ESC, TPMS, HAC, ABS, 듀얼 에어백 등 안전장치를 대거 채택했으며, 소상공인들이 많이 찾아 이미 1차 물량이 완판 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마나 영화 PPL은 신원CK모터스 뿐 아니라 현대.기아차, 르노삼성, 쉐보레 등 국내 완성차 업계와 수입자동차 회사들도 많이 선호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자동차는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차지하는 주요인물의 역할과 비중이 높아 스토리 라인에 깊이 녹아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원CK모터스 동풍소콘 SUV '글로리 PFEV'
신원CK모터스 동풍소콘 SUV '글로리 PFEV'

신원CK모터스 관계자는 “신원CK모터스가 판매 중이거나 선보일 차들은 화려하거나 고성능 차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가성비 높은 제품이다”며, “이러한 제품 특성이 젊은 주인공들이 활약하는 이 드라마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이번 협찬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원CK모터스 동풍소콘의 차량이 등장하는 KBS2TV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는 완벽한 남자가 머릿속도 집도 엉망이 된 여자들의 살림과 복잡한 인생까지 프로페셔널하게 비워내고 정리해준다는 내용의 '라이프 힐링' 드라마로, 인기 웹툰을 리메이크한 이 드라마는 시청률 4.5%(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