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車업체 최초 아마존닷컴에 디지털 쇼룸 오픈

  • 기사입력 2018.07.19 10:53
  • 최종수정 2018.07.19 11:3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아마존닷컴에 마련된 현대차 디지털 쇼룸 메인 화면.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 미국법인이 세계 최고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닷컴에 디지털 쇼룸을 마련했다. 자동차업체가 아마존에 쇼룸을 오픈하는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18일(현지시간) 현대차 미국법인은 아마존닷컴에 새로운 디지털 쇼룸을 마련,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마존닷컴에 마련된 현대차의 디지털 쇼룸에는 자동차 구매자가 차량의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곳에서 자동차 구매자는 해당 차량의 선호도 및 구매 습관에 맞는 차량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받고 리뷰를 읽어볼 수 있다.

또한 제원, 옵션사항, 가격 등 해당차량의 정보를 경쟁모델과 비교할 수 있으며 시승 예약, 차량재고, 딜러 위치, 신차 교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현대차의 구매자 보증 프로그램과 현대 블루링크가 연결된 아마존 알렉사에 관한 정보를 담은 비디오를 볼 수 있다.

다만 아마존 닷컴을 통해 차량을 온라인 판매하거나 결재를 하는 전자 상거래 방식은 아니다.

딘 에반스 현대차 미국법인 CMO는 “최근 자동차 산업은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투명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변화하고 있다”며 “자동차 구매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디지털 쇼룸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