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뷔 임박’ 카이엔 쿠페 프로토 모델 포착, 디자인 윤곽 드러나

  • 기사입력 2018.07.10 11:42
  • 최종수정 2018.07.11 09:5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카이엔 쿠페 프로토 타입 모델이 포착됐다.(사진=autoexpress)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독일 포르쉐의 주력 SUV인 카이엔에 힘을 불어넣어 줄 쿠페모델의 윤곽이 드러났다.

9일(현지시간) 오토가이드 등 외신들은 시험 주행 중인 포르쉐의 카이엔 쿠페 프로토 타입 모델을 포착했다.

이번에 포착된 카이엔 쿠페는 위장막이 없는 모습으로 공개됐는데 전체적인 모습은 3세대 카이엔이지만 리어 부분은 쿠페형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특히 리어램프 디자인은 3세대 카이엔과 많이 다르다.

3세대 카이엔 리어(좌)와 카이엔 쿠페 리어(우).

3세대 카이엔 일반모델의 리어램프는 4등분된 램프와 그 사이를 가로지르는 LED라인이 결합됐으며 날렵하게 디자인됐다.

여기에 리어램프를 이어주는 그래픽이 적용됐지만 카이엔 쿠페는 2세대 카이엔의 리어램프를 연상케하는 둥근 모양으로 디자인됐다.

그런데 이번에 포착된 모델이 프로토 타입이기 때문에 리어램프 디자인이 카이엔 일반모델과 비슷할 수 있다.

또 911-GT3에서 영감받은 듯한 알로이 휠, 거대한 강철 로터, 원형 쿼드 팁 배기 장치, 가변형 리어 스포일러 등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프로토 타입에 적용된 휠, 브레이크, 배기 장치로 미뤄볼 때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또 카이엔 일반모델에 적용되는 2.9리터와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을 비롯해 파나메라 터보 S E- 하이브리드에 적용돼 최고출력 680마력을 발휘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카이엔 쿠페는 카이엔 일반 모델과 같은 폴크스바겐 그룹의 MLB Evo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 때문에 러기지 공간과 뒷좌석 승객의 여유 공간이 스포티하게 보이는 루프 라인으로 인해 작아보이지만 카이엔 일반 모델과 비슷한 실내공간을 확보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카이엔 쿠페는 올 가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8 파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판매는 2020년 중반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