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코리아, 6세대 뉴 M5 공개...가격은 1억 4,690만 원

  • 기사입력 2018.05.14 20:51
  • 최종수정 2018.05.16 07:2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BMW코리아가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2018 M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해 6세대 뉴 M5를 공개하고 다양한 M모델들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BMW코리아가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2018 M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 6세대 뉴 M5를 공개하고 다양한 M모델들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M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BMW코리아가 14일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에서 6세대 뉴 M5를 국내 공개했다.

BMW 뉴 M5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과 고성능 스포츠카의 특성을 융합한 모델로, 지난 198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즈니스 세단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6세대 뉴 M5는 M시리즈 최초의 4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를 탑재해 강력하고 흔들림 없는 주행을 선보이며, 최고급 세단에 어울리는 넓은 공간과 첨단 주행보조 기술 옵션,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뉴 M5에 적용된 M xDrive는 후륜구동(2WD), 사륜구동(4WD), 스포츠(4WD Sport)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도로 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BMW코리아가 영종도 드라이빙센터에서 개최한 '2018 M 익스피리언스'에서 6세대 뉴 M5를 공개했다.
BMW코리아가 영종도 드라이빙센터에서 개최한 '2018 M 익스피리언스'에서 6세대 뉴 M5를 공개했다.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단 3.4초에 불과하다.

최신 드라이브로직이 탑재된 8단 M스텝트로닉 변속기는 가볍고 빠른 기어 변경으로 독보적인 민첩성을 제공하며 M xDrive 시스템과 결합해 어떤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파워를 제어한다.

드라이브 모드는 이피션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3가지가 제공되며 M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M1, M2 버튼을 통해 미리 저장한 맞춤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뉴 M5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차체부터 새롭게 디자인해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다.

아울러 M5 모델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는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사이드 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탑재됐다.

한편, BMW코리아는 뉴 M5 출시와 함께 전세계 400대 만 생산되는 ‘뉴 M5 퍼스트 에디션‘도 국내 10대 한정으로 선보였고, 이 모델은 공개와 공시에 10대 전량 모두 계약이 완료 됐다고 밝혔다.

BMW 뉴 M5는 이달 말에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1억 4,690만 원(VAT 포함)이다.

BMW코리아가 다양한 M모델들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BMW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BMW 고성능 브랜드 ‘M’을 알리기 위해 뉴 M5뿐만 아니라 뉴 M2, M3 및 M4 컴페티션 모델 등 다양한 M 모델들을 체험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정교한 핸들링을 느낄 수 있는 슬라럼과 코너링 코스를 마련해 고성능 M모델들의 파워풀한 성능을 체험하고, 이어서 뉴 M5를 타고 드라이빙센터에 있는 트랙주행 및 짐카나코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BMW코리아는 차량을 특별한 방식으로 전달받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BMW 딜리버리 서비스'를 오는 6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BMW코리아는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고객 차량 출고 공간 ‘BMW 딜리버리존’도 처음 공개했다.

BMW 딜리버리존은 BMW 차량을 특별한 방식으로 전달받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 공간이다.

출고된 차량에 연료와 각종 소모품등을 처음 주입하고 케어와 세차검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차량 언베일링 세러모니 및 번호판을 고객이 직접 부착할 수 있으며, 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은 후에 트랙을 직접 달려볼 수 있다.

BMW 관계자는 “딜리버리 서비스는 전국 모든 BMW전시장에서 딜러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소정의 금액을 내면 차량출고 후 드라이빙 센터로 탁송해 각종 특별한 서비스와 다과 및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탁송 과정에서 스크래치 등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교환 서비스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