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최강 SUV 브랜드 랜드로버의 화룡점정 뉴 레인지로버의 진면목은?

  • 기사입력 2018.04.24 17:29
  • 최종수정 2018.04.25 10:47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랜드로버의 핵심 SUV 라인업인 레인지로버.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SUV 라인업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해 랜드로버의 4번째 라인업인 벨라를, 올해는 재규어의 순수전기구동SUV I-PACE와 컴팩트 SUV E-PACE를 잇따라 공개했다.

여기에 지난 5일 5년만에 부분변경을 거쳐 한층 럭셔리해진 레인지로버 라인업을 공개했다.

뉴 레인지로버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외관은 기존 모델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곳곳에 적용된 세심한 변화를 통해 더욱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시켰다.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는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고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감을 혁신적으로 감소시켜 준다.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

뉴 레인지로버는 새로운 시트 프레임의 적용으로 공간 및 착좌감이 개선돼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와 사용자의 만족을 한 차원 끌어 올렸다.

뉴 레인지로버에 새롭게 적용된 뒷좌석 독립 시트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안락함을 자랑한다.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제어 가능한 전동식 전개 리어 센터 콘솔은 평상시에는 2개 좌석과 완벽히 연결돼 성인 3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넓은 뒷좌석 공간을 제공한다. 전개 시에는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마감된 센터콘솔을 통해 뒷좌석을 독립시트 형태로 분할하여 더욱 럭셔리한 드라이빙 환경을 구축한다.

특히, 재규어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에서 제작한 뉴 레인지로버 SVA Dynamic모델(스탠다드 휠 베이스 전용)과 뉴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 모델(롱 휠 베이스 전용)은 플래그십 위의 플래그십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

최고급 세단 못지 않은 실내 인테리어 

레인지로버의 파워 넘치는 엔진 출력은 랜드로버 고유의 드라이브 셀렉트(Drive Select)가 적용된 ZF 8단 자동 변속기와 어우러져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0.2초 이내에 변속이 가능하며 토크 컨버터 락업(torque converter lock-up) 조기 선택 세팅, 자동변속기 아이들 콘트롤(Transmission Idle Control), 유압식 액추에이터(Hydraulic Actuating) 등 첨단 시스템을 결합해 효율성과 연비를 크게 개선했다.

최고의 오프로드 주파성을 위해 장착된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Terrain Response® 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레인지로버 특유의 럭셔리함을 추구하면서도 랜드로버 전 모델을 통틀어 가장 화려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외관에서 느껴지는 유려한 라인과 매혹적인 스타일링은 뛰어난 온/오프로드 성능과 만나 프리미엄 스포츠 SUV의 정수를 보여준다.

새롭게 선보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3.0리터 SD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스포츠카 수준의 주행 성능을 갖춰 뛰어난 속도감, 민첩한 주행성능, 운전자의 요구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궁극의 프리미엄 스포츠 SUV라는 명성에 걸맞는 완성도를 보여준다.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엔진으로 무려 575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에 불과하다.

깔끔하게 정돈된 엔진룸

브랜드 최고의 퍼포먼스 모델에만 허락되는 SVR 배지가 붙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그야말로 압도적인 존재감과 성능으로 도로를 지배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갖췄다.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된 변속기를 적용하고 패들 시프트를 통해 더 강력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케 했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레인지로버의 명성 그대로다. 기본 탑재된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코너링 성능과 겨울철 눈길, 빙판길 같은 극한 노면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전 라인업에는 최고의 품격을 지원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T자 형의 운전석 및 센터페시아. 탁 트인 시야가 압권 

특히 실내 중앙에 설치된 두 개의 10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제어가 가능한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은 멀티 터치 동작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12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와 차량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운전자는 주요 주행 관련 정보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등을 주행 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SOS 긴급 출동 기능,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 리모트 앱 기능이 포함된 인컨트롤 프로텍트(InControl Protect)가 기본 사양으로 새롭게 적용됐다. 

차량 주행 중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오버헤드 콘솔에 위치한 각각의 버튼을 통해 긴급 지원 서비스 혹은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PS신호를 바탕으로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고 TCU를 통해 차량의 세부정보를 파악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리모트앱 (Remote App) 기능은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차량 연료 잔량 및 주행 가능 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차량에 탑승하기 전 실내 온도를 설정하고, 뒷좌석 시트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도난이 발생할 경우, 첨단 추적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자동으로 도난 알림을 보내고 내부 시스템과 관할 지역 경찰에 차량의 정확한 위치를 전송함으로써 신속한 대응을 보조하는 인컨트롤 시큐어시스템도 있다.

인컨트롤 앱을 통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전용 티맵(T map)과 지니 뮤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티맵은 브랜드 전용으로 개발돼 인터페이스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구성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시스템에 최적화된 티맵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해 빠르고 정확한 경로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또한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한 경우 차량이 자동적으로 개입해 차선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Lane Keep Assist)’는 물론, ‘후방 교통 감지(Reverse Traffic Detection)’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Blind Spot Monitoring)’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운전자를 보호하는 능동형 첨단 안전 사양을 보유하고 있다.

뉴 레인지로버 라인업은 동급 최고 성능과 대담한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 능동형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기능 적용을 통해 혁신적 진화를 이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