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코리아, SUV 라인업 완성...I-PACE. E-PACE 잇따라 출시

  • 기사입력 2018.04.05 16:47
  • 최종수정 2018.04.06 12:1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재규어코리아가 오는 12일에 I-PACE(우)를, 16일에 E-PACE(좌)를 출시한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재규어코리아가 SUV브랜드인 PACE 라인업을 완성한다.

재규어코리아는 오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EV 트렌드코리아에서 전기구동SUV I-PACE를 출시한다.

I-PACE는 재규어의 첫 전기구동 SUV로 알루미늄 차체로 완성되는 비율, 민첩한 핸들링, 일상의 편의를 위한 실용성 등 모든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이 차는 세련된 쿠페형 실루엣, 차체와 일체화 된 도어 손잡이, 대담한 에어 덕트 등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재규어 특유의 정교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극대화해 사륜구동 시스템의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I-PACE

I-PACE는 미래의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차를 선정하기 위해 열리는 16회 북미 컨셉트카 어워드에서 디자인, 기술력 및 시장을 선도하는 역량 측면에서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받으며 '2017년 최고의 컨셉트카' 상을 수상했다.

이 차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4kg.m로, 0-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4초 대의 고성능 스포츠카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I-PACE는 90kWh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 만에 EPA 기준 380km, NEDC 기준 5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50kW DC 고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90분만에 80%의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AWD SE' 1억 원대, 'I-PACE AWD HSE' 1억1천만 원대, 'I-PACE 퍼스트 에디션' 1억2천만 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I-PACE 출고는 9월 께부터 진행될 것으로 보이나 전기차 구매보조금 상황에 따라 미뤄질 수 있다.

또한 지난달부터 사전계약을 받고 있는 컴팩트 SUV E-PACE를 오는 16일에 본격 출시한다.

재규어코리아는 지난달 30일 E-PACE의 환경부 배기가스 및 소음인증을 완료했다. 

5인승 컴팩트 SUV인 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 구동 모델로 재규어만의 특징인 주행 다이내믹스와 최첨단 기술이 적용돼 민첩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외관은 재규어 F-TYPE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아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기반에 실용적인 부분을 강조했다.

프론트 그릴부터 리어스포일러로 이어지는 다이내믹한 루프라인은 E-PACE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로 역동성을 배가 시킨다. E-PACE의 LED 헤드램프는 시그니처 '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이 적용돼 재규어임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한다.

E-PACE

재규어 E-PACE는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직접 설계한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49마력을 발휘한다.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워즈오토(WardsAuto)가 선정한 ‘2018 10대 베스트 엔진’에도 선정된 올 알루미늄 구조의 2.0 리터 터보차저 4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타협없는 성능과 뛰어난 효율성 및 정교함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어떤 기후, 지형에서도 고른 접지력을 유지하며 어떤 조건에서도 최고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E-PACE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정교한 인테그럴 링크(Integral Link) 후방 서스펜션 구조 덕분에 확보된 484리터의 적재 공간에는 골프 클럽, 대형 캐리어, 유모차 등 부피가 큰 짐도 적재가 가능하다. 또한 넉넉한 레그룸 및 센터콘솔, 글로브 박스, 도어함 등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모든 트림에 키리스 엔트리, 파워테일게이트,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앞좌석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 등의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P250 SE & P250 R-Dynamic SE 모델에는 12.3" TFT 가상 계기판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자동 주차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적용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SOS 긴급 출동 기능과 재규어 어시스턴스 서비스 기능을 포함한 인컨트롤 프로텍트, 브랜드 전용 티맵과 지니뮤직 어플리케이션 등 안전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이 모든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재규어 E-PACE의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P250 S 5,530만원, P250 SE 6,070만원, P250 R-Dynamic SE 6,470만원이다.

재규어코리아는 E-PACE를 내달부터 출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