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준중형 세단 '올 뉴 K3' 1호차 전달

  • 기사입력 2018.03.12 13:44
  • 최종수정 2018.03.12 16:29
  • 기자명 임원민 기자
기아자동차가 '올 뉴 K3'의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 중앙 올 뉴 K3 1호차 주인공 정은욱 씨)

[M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기아자동차가 서울 압구정 소재 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비트 360'에서 1호차 주인공인 정은욱(43) 씨에게 올 뉴 K3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올 뉴 K3는 차세대 P/T인 스마트스트림 G 1.6엔진과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경차급 연비를 구현하고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를 기본 적용하는 등 안전성을 높였으며 강렬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함으로써 준중형 세단을 넘어서는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12일 미술을 전공하고 디자인 분야에서 오랫동안 몸 담았던 미술교사 출신 정은욱 씨가 ‘올 뉴 K3'의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됐다고 밝히며, 축하의 의미로 200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했다.

정 씨가 구입한 차량은 세련미가 강조된 런웨이 레드 색상의 노블레스 트림으로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의 첨단 안전 기능이 탑재된 ‘드라이브 와이즈’,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된 ‘UVO 내비게이션’, 17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 사양으로 추가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경제성, 안전성, 디자인성을 고루 갖춘 올 뉴 K3가 사전계약대수 6,000대를 기록했고 일일 계약대수도 꾸준히 상승,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를 감안할 때 올해 판매목표 5만 대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올 뉴 K3를 경험하고 차량 현장 구매 상담도 할 수 있는 ‘올 뉴 K3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 뉴 K3 체험존' 은 서울 현대 디큐브씨티,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롯데아울렛 광교점, 충북 지웰시티몰, 부산 서면 NC백화점 등 전국 주요 지역에 걸쳐 운영되며, 기아차는 고객들이 올 뉴 K3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시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