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토요타, 한국YFU와 韓·日 교환학생 환영 및 환송식 진행

  • 기사입력 2018.03.02 14:35
  • 최종수정 2018.03.02 15:37
  • 기자명 임원민 기자
한국토요타와 한국YFU가 한·일 연간교환학생의 환영 및 환송식을 실시했다.

[M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한국토요타 자동차와 한국YFU(Youth For Understanding Intercultural Exchange, 국제 학생 교류협회)가 지난 28일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한∙일 연간교환학생의 환영 및 환송식을 실시했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한 YFU한∙일 연간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한국 토요타 자동차와 토요타 자동차 본사 그리고 한∙일YFU 4개의 단체가 협력해 진행하며 양국의 학생에게 현지 홈스테이와 학교생활 및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장학 프로그램이다.

연간 교환학생 프로그램에는 학자금 및 체류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진행하는 ‘단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6명의 학생이 본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는 6명의 장학생 및 한국 토요타 자동차 타케무라 사장, 한일 YFU 임원이 참석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타케무라 사장은 “이번 교환학생의 기회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학생 여러분들께 좋은 양분이 됐으면 한다"며 "많이 보고, 배우고, 느끼며 한∙일 양국의 튼튼한 가교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