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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만, 삼성 SDS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솔루션 '넥스샵' 공동 마케팅

  • 기사입력 2018.01.09 10:56
  • 기자명 임원민 기자
하만인터내셔널이 삼성SDS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솔루션 넥스샵을 공동 마케팅한다.

[M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분야 업체 하만 인터내셔널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IT 서비스 제공 기업인 삼성 SDS와 함께 자동차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NexshopTM)을 자동차 업계를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한다.

삼성 SDS 넥스샵(NexshopTM)은 전세계 자동차 전시장에서 자동차 구매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하만은 커넥티드 카 솔루션, 카 오디오 및 사운드 매니지먼트 솔루션, 자동차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다양한 차종에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하만의 프로페셔널 솔루션은 유명 스타디움 및 아레나에서부터 공공기관 및 학교, 기업 설비 등을 망라해 적용되고 있다. 

커넥티드 라이프 전반에 차원 높은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하만은 이번에는 이미 350여 개의 자동차 전시장에서 적용 중인 자동차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NexshopTM)을 삼성 SDS와 함께 자동차사들과 전세계 대형 자동차 딜러들에게 제안할 예정이다.

전시장을 찾은 고객과 자동차 딜러는 고객이 전시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차량을 구매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인터랙티브 스크린 및 VR(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자동차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NexshopTM)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 받게 된다.

또, 소비자 행동, 제품 선호도 및 프로모션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한 넥스샵의 분석 솔루션을 통해 프리미엄급 구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넥스샵의 공동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하만과 삼성 SDS는 하만의 커넥티드카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인 '이그나이트(Ignite)'를 자동차 리테일 솔루션과 결합시켜 고객이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조사한 사전 데이터 수집 등을 포함한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만의 커넥티드 사업부의 자동차 비즈니스 전략을 담당하는 산딥 란한 전무는 "하만과 삼성 SDS는 가정, 직장, 차안 등 어느 곳에서든 몰입감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은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사람-차-자동차회사의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넥스샵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딜러사들은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함과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NexshopTM)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식별하고 고객 특성 및 이전 방문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는 '고객 식별 기능', 고객이 편리하게 자동차를 둘러보고 원하는 사양을 선택하게 하며, 영업 담당자가 상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이 남긴 데이터와 선호도를 분석한 결과를 제공하는 '디지털 경험', 전시장에 전시되지 않은 제품을 VR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및 가상으로 트림이나 인테리어 색상, 대시보드 및 휠 디자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경험', 고객이 전시장 방문 시 체험했던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디지털 카탈로그', 전시장 방문 고객의 선호도를 수집하고 분석해 매장 내 직원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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