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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토탈팀, 3008 기반 차로 다카르 랠리 3연속 우승 노린다.

  • 기사입력 2018.01.05 15:06
  • 기자명 임원민 기자
푸조토탈팀이 3008 DKR Maxi로 '2018 다카르 랠리'에서 3연속 우승을 노린다.

[M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푸조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가 푸조 토탈 팀(Team Peugeot Total)이 '2018 다카르 랠리(the Dakar Rally)'에서 3연속 우승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6일(현지 시각)부터 페루,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3개국 전역에서 14일간 진행되는 '2018 다카르 랠리'는 사막을 포함해 약 9,000km의 거친 오프로드를 완주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이다.

푸조 토탈 팀은 2018년도 다카르 랠리의 규정*이 4륜 구동의 차량에 유리한 조건으로 대폭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2륜 구동인 '푸조 3008 DKR Maxi'로 3년 연속 챔피언을 노리고 있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4륜 구동의 레이싱 카는 최소 무게 100kg 완화하고 서스펜션 이동거리 30mm 늘려, 2륜 구동의 레이싱 카를 보유한 푸조 토탈 팀은 오히려 70kg의 밸러스트 추가 설치했다.)

'푸조 3008 DKR Maxi'는 푸조 대표 SUV 차량인 푸조 3008을 기반으로 한 후륜 구동의 레이싱 카이다. 

이 레이싱 카는 3.0리터 V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대 출력 340 마력(hp), 최대 토크 800 N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이번 푸조 3008 DKR Maxi는 지난 시즌 대회보다 약 40% 이상 증가한 사막 지형을 대비해 작년 대회 출전 모델보다 전폭을 200mm 늘려 주행 안전성을 향상 시켰고, 서스펜션 세팅 또한 개선해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높은 기온에서도 드라이버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향상과 엔진 및 브레이크를 냉각하는 쿨링 시스템 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2018년 푸조 토탈 팀의 드라이버는 작년과 동일한 '드림 팀'으로 구성됐다. 

2017년 우승 포함 다카르 랠리 통산 13회 우승의 '미스터 다카르(Mr. Dakar)' 스테판 피터한셀(Stephane Peterhansel), 작년 대회에서 마지막까지 선두경쟁을 펼치며 간발의 차이로 2위를 기록한 세바스티앙 로브(Sébastien Loeb), 2010 다카르 랠리 챔피언인 카를로스 사인츠(Carlos Sainz), 그리고 다카르 랠리 바이크 부문 5차례 우승 및 2017 다카르 랠리 3위의 시릴 디프리(Cyril Despres)가 출전한다.

2017 다카르 랠리 챔피언 스테판 피터한셀은 "2018 다카르 랠리는 내게 특별한 대회"라며, "푸조 3008 DKR Maxi와 함께 푸조 토탈 팀의 3연패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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