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소리만으로 시동 걸고 히터 켜고...육성 컨트롤 시대 열렸다.

  • 기사입력 2016.01.24 20:50
  • 최종수정 2016.01.25 22:1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목소리만으로 앉은 자리에서 자동차의 시동을 걸고, 히터를 켜고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세팅하고’ 목소리만으로 자동차를 컨트롤하는 시대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이것을 가능케 하는 것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밴드2(Microsoft Band 2)다. 대체 마이크로소프트 밴드2는 어떤 물건일까?

이는 시계처럼 손목에 차는 밴드로, 목소리만으로 조작 할 수 있는 음성 단말기를 말한다.

목소리만으로 자동차를 컨트롤하는 시대가 눈 앞에 다가왔다.

목소리만으로 집 안에서 밖에 주차돼 있는 차량의 내비게이션을 설정하고 자동차 잠금장치를 해제하고 헤드라이트를 켜고 히터를 작동할 수가 있다.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목적지 내비게이션을 설정하고 추운 겨울에 미리 히터를 켜 놓으면 승차 후 한결 편안하고 안락한 상태로 사용할 수가 있다.

스웨덴 볼보자동차와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마이크로소프트 밴드2는 볼보자동차의 응용 프로그램인 볼보 온 콜(Volvo on Call)을 통해 자동차와 연결된다.

볼보는 올 봄부터 본격적으로 볼보 온 콜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밴드2의 안내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밴드2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중이어서 볼보 외에 다른 자동차업체들도 조만간 이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