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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조직 개편…세일즈·마케팅 통합 운영

  • 기사입력 2014.10.23 15:51
  • 기자명 신승영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23일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을 통합하고, 제품 기획 기능의 강화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대고객 접점 부서인 영업과 마케팅을 통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보다 고객친화적인 조직으로 진화시켜나갈 계획이다. 영업-마케팅 담당 총괄 책임자로 임명된 방실 이사 대우는 2005년 폭스바겐코리아 설립 당시 합류한 원년멤버로, 지난 10년 간 홍보와 마케팅을 책임진 업계 전문가이다.   
 
더불어 제품 기획과 영업 기획을 통합해 제품 경쟁력 및 고객 혜택 향상을 도모한다. 통합 기획부서는 본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신차들을 적기에 도입해 더욱 매력적인 모델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한편, 안정적 물량 확보를 통한 고객 불편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제품 및 영업 기획 책임자는 현재 네트워크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프레드릭 구테밀크 이사 대우가 이동했다. 
 
딜러 개발 및 교육 등을 담당하는 네트워크 부문 책임자는 조혜경 부장 대우가 승진 임명됐다. 이외 애프터 서비스 수장은 현재 상품기획과 광고를 담당하던 마틴 비즈웜 이사가 보직 이동한다. 
 
토마스 쿨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1위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강한 실행력과 빠른 의사결정, 그리고 일관성을 갖추고 고객과 밀착된 영업과 마케팅 등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판단해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하게 됐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수입차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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