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모비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4년 연속 글로벌 상위 10% 인증

  • 기사입력 2014.10.15 10:34
  • 기자명 신승영 기자

현대모비스가 201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하는 ‘DJSI World’에 4년 연속으로 편입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가치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글로벌 지표다.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기관 로베코샘(Robeco SAM)이 매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환경·사회에 끼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평가 점수에 따라 기업을 DJSI World(상위 10%), DJSI Asia Pacifc(상위 20%), DJSI Korea(상위 30%)으로 나뉜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 평가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세계적 기업들과 나란히 DJSI World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상무는 “사회적 기여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는 이미 기업 경영활동의 중요한 일부분이 되었다”며 “현대모비스는 일반 소비자에서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 층을 폭 넓게 만족시키는 지속가능경영을 앞으로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DJSI 편입기업에 대한 인증식 및 국제컨퍼런스는 오는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