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 개최…해외 우수인재 적극 채용

  • 기사입력 2014.05.21 13:47
  • 최종수정 2014.05.21 13:48
  • 기자명 신승영 기자
 

현대자동차는 오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제4회 현대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Hyundai Global Top Talent Forum)’을 개최하고, 해외 유학 또는 근무 중인 석·박사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차세대 자동차 산업 신기술(Technology leads the next generation for automotive industry)’이다. 발표 세션은 ▲차량성능개발 ▲파워트레인 ▲환경차 ▲전자/제어 ▲재료 ▲기초기술 ▲상용 등 총 7개로 이뤄졌다.
 
채용 지원은 경력사원 및 석·박사 과정 1년차부터 가능하며, 7월14일(한국시간 기준)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에서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채용 관련 자세한 문의는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http://facebook.com/hyundaijob)에서 가능하다.
 
현대차는 지원자 중 우수 발표자들에 대해 총 2만 달러의 상금을 지급하는 한편 최종 합격자들에게는 현대차 채용 기회와 함께 10월 파리 모터쇼 또는 11월 LA모터쇼에 초청할 예정이다.
 
특히 차세대 차량 개발을 위한 연구 인력 강화를 위해 포럼 참가자 중 박사급 우수 인력에게는 해외 연구장학생 선발 기회도 부여하고 학위 취득시까지 장학금도 지급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 포럼에는 지원자뿐만 아니라 현대차 임원 및 책임연구원도 직접 참여해 현대차 기술연구소의 연구현황 및 미래기술 방향에 대해 발표함으로써 참석자들로 하여금 현대차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의 취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