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시 시작하는 폴크스바겐코리아, 본격적인 마케팅 돌입

가수 자이언티 출연 광고영상과 '뉴 비기닝' 이벤트 게재

  • 기사입력 2017.11.23 18:20
  • 최종수정 2017.11.27 10:31
  • 기자명 박상우 기자
22일 폴크스바겐코리아가 게재한 마이크로 사이트.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1년 만에 판매를 재개하는 폴크스바겐 코리아가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23일 폴크스바겐 코리아는 광고 관련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새로 오픈된 마이크로 사이트에는 15초 분량의 광고영상과 마케팅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뉴 비기닝(Project New Beginning) 접속 링크, 광고영상에 삽입된 노래를 부른 가수 자이언티씨를 주인공으로 한 뮤직비디오(제목 Nu Day)가 게재됐다.

게재된 15초 분량의 광고영상에서는 가수 자이언티와 빨간색의 아테온 등이 출연하며 ‘자이언티가 응원하는 New Beginnig의 주인공이 되세요’와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됐다.

광고에 삽입된 문구들은 폴크스바겐 코리아가 판매를 재개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15초 분량 광고영상 캡쳐.

또한 폴크스바겐코리아가 진행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뉴 비기닝은 ‘영원한 오늘이 없듯이 누구에게나 새로운 시작은 있다’라는 주제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소비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SNS를 통해 응모하면 당첨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당첨된 1등에게는 4박7일동안 호주 서부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폴크스바겐 코리아는 자사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것으로 풀이된다.

폴크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에 게재된 '프로젝트 뉴 비기닝' 이벤트 메인화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 폴크스바겐 코리아는 내달 15일 께 ‘폴크스바겐 리스타트(재출발)’ 행사를 갖고 내년 초부터 주력 차종에 대한 사전 계약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전 계약 대상 차량은 아테온 2.0 TDI, 티구안 2.0 TDI와 올스페이스, 파사트 GT 2.0 TDI 등 총 4개 모델이며 고객 인도는 2018년 3월부터 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폴크스바겐 코리아는 이달 중 전국 판매딜러들이 참가하는 워크샵을 개최하고 내달 중에는 판매 차량에 대한 제품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폴크스바겐 코리아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시작됨에 따라 국내 수입차시장이 크게 요동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 초 사전계약에 들어갈 파사트 GT(위), 티구안(중), 아테온(아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