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지역사회 봉사.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 실시

  • 기사입력 2017.11.22 10:21
  • 최종수정 2017.11.24 13:11
  • 기자명 임원민 기자
기아자동차가 '연말연시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활동을 통해 소외 이웃들에게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기아자동차가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 사회와 나눈다.

기아차는 지난 21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 임직원과 기아차 임직원 등 행사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연시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활동을 진행했다.

기아차는 이날 행사를 통해 분당 전지역 저소득층 가구, 독거노인 등 소외 이웃들에게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된 김장김치는 기아차가 지난 10월 한 달 간 국내에서 판매된 승용 차량(총 1만5,670대)을 대상으로 차량 1대당 1천원의 금액을 적립해 모금한 비용을 바탕으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아차는 단순하게 김장 비용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국내영업본부 소속 임·직원 40여명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그고, 포장 및 배달하는 전 과정에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대표적인 기아자동차 임직원 봉사단의 사회 공헌 활동의 하나로, 겨울철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따듯한 온정을 나누고자 시작됐다.

이번 행사 외에도 기아차는 지역사회와 함께 '영양바구니 전달 사업', '아름다운 동행 청소년 멘토링 사업', '공부방 환경개선 지원 사업', '우리가족 힐링캠프' 등 매년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제공= 기아자동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