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14.03.28 08:55
  • 기자명 신승영

현대자동차가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6회를 맞는 이번 퀴즈대회는 어린이들이 온라인 문답풀이 방식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 하면서 사회 전반에 어린이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민·관·기업이 공동주최하고 17개 시·도, 229개 지자체, 각종 안전 분야의 전문기관들이 참여한다.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7세 이하)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25일부터 4월17일까지 24일간 현대차 키즈현대 홈페이지(kids.hyundai.com)에서 예선이 실시된다.
 
안전 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에서 총 40개의 객관식 문제로 출제되며, 고득점 순으로 성적 우수 어린이를 선발한다.(단, 1회만 응시 가능)
 
예선전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각 6명과 229개 시·군·구별 각 6명을 선발해 지자체 상장 및 퀴즈대회 운영위원회 상장을 수여하며, 17개 시·도 수상자 총 100명에게 본선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 대회는 4월27일 광나루시민안전체험관과 키즈오토파크(서울시 광진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행정부 장관상(2명), 현대차 대표상(2명), 안실련 대표상(2명), 후원기관 대표상(26명)이 주어지며, 부상으로 저학년에는 장학금, 고학년에는 해외 안전문화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항상 노력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현대차가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안전 퀴즈대회는 어린이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