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프, 작지만 강한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에디션 출시

  • 기사입력 2017.08.24 11:12
  • 기자명 임원민 기자
지프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에디션 모델.

[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정통 SUV 브랜드 지프의 소형 SUV 레니게이드의 디젤모델 '지프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해 7월까지 1,033대가 판매되며 수입 소형 SUV 시장 1위를 달릴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지프 레니게이드는 독특한 디자인, 동급 최대 적재공간,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및 멀티미디어 기술, 우수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온로드 핸들링 등 도심과 아웃도어에서 모두 활약할 수 있는 모델로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프 레니게이드 론지튜드 2.0 AWD 디젤 모델 기반의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에디션은 블랙 색상이 적용된 전후면 지프 뱃지 및 그릴, 측면의 블랙 레니게이드 뱃지, 후면의 블랙 나이트 이글 뱃지, 글로스 블랙 18-인치 휠 및 후방 범퍼 등을 통해 이전과 다른 느낌을 주도록 했다. 

반면, 바디 컬러 사이드 미러와 루프는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에 통일감을 부여한다.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에디션의 실내 역시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스티어링 휠 베젤, 대시보드 베젤 등에 글로스 블랙 컬러를 적용하고, 시프트 노브에는 메탈 다이아몬드 액센트를 주어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여기에 전동식 2-웨이 럼버 서포트를 탑재해 보다 편안한 운전을 돕도록 했다.
 
4륜구동(AWD) 모델인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에디션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2.0L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됐으며 9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러운 동력 전달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고속에서도 낮은 대역의 RPM을 사용하므로 온로드 주행 시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20:1의 크롤비를 제공하는 로우-레인지 기능이 적용된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로우 시스템과 동급 유일의 셀렉-터레인 지형설정 시스템을 통해 지프 브랜드의 오프로드 성능을 소형 SUV에서도 구현했다.
 
더불어 동급 최대 수준의 7인치 TFT LED 풀-컬러 전자식 주행정보 시스템, 유커넥트 6.5인치 터치 스크린 멀티미디어 커맨드 센터가 제공된다

여기에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운전자의 답력이 부족할 경우 자동으로 추가적인 답력을 가해 제동 성능을 높여주는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어시스트, 앞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포함됐다.
 
국내에서 4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지프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4,040만 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