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골퍼 김지현 선수가 홍보하게된 캐딜락 XT5는 어떤 차?

  • 기사입력 2016.11.15 10:25
  • 기자명 이병주 기자
 

[오토데일리 이병주기자] 캐딜락이 프로골퍼 김지현(25세) 선수를 크로스오버 XT5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김지현 선수는 앞으로 XT5의 공식 차량 스폰서로서 향후 지속적인 후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6 부산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캐딜락 XT5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돌입한다.
 
XT5는 새롭게 개발된 캐딜락 크로스오버 아키텍처에 기반한 효율적인 패키지 설계를 통해 기존 중형 SUV모델 SRX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고성능 고효율 파워트레인을 비롯해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XT5에는 최고출력 314마력, 최고토크 37.5kg.m를 발휘하는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네바퀴를 모두 굴린다.

XT5에 장착된 어드밴스드 트윈 클러치 AWD 시스템은 각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혹은 후륜 차축에 토크를 100%까지 분배하는 것이 가능해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XT5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워즈오토(Ward’s Auto)가 선정한 '2016 베스트 인테리어 10'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2열 시트의 경우 레그룸이 SRX에 비해 8cm 이상 확장됐으며, 전후 이동과 풀 플랫 및 폴딩이 가능한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해 탑승자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XT5에는 앞좌석 안전벨트 자동 조임 시스템과 간단한 동작으로 트렁크가 열리는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전방 차량 거리 감지 시스템, 보행자 감지 시스템,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등 안전 및 편의 사항이 탑재됐다.

XT5의 가격은 프리미엄 6,580만 원, 프리미엄 플러스 6,680만 원, 스페셜 인테리어 컬러가 적용된 프리미엄 플러스가 6,790만 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