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코리아·인천시·바바리안앤코, 복합단지 건립 3자 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13.11.12 12:03
  • 기자명 신승영

BMW 그룹 코리아는 11일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 내 ‘BMW 복합단지(가칭)’ 건립을 위해 인천광역시 및 바바리안앤코 등과 3자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MW 그룹 코리아 공식딜러인 바바리안모터스는 이번 BMW 복합단지 사업을 위해 BMW 그룹과 합작으로 외국인투자기업 바바리안앤코를 설립했다. 총 출자금액 중 20%를 BMW 그룹이, 80%를 바바리안모터스가 담당한다. 특히 BMW 그룹은 이번에 아시아 최초로 서비스센터에 직접 투자를 진행한다.
 
‘BMW 복합단지(BMW Service & Exhibition Center)’는 오는 2018년까지 총 440억원을 투입해 송도지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1만3223㎡의 부지에 연면적 약 2만4440㎡,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BMW 복합단지는 대규모 서비스센터와 함께 산학협동 트레이닝 센터, 어린이 교통문화센터 및 박물관, 신차출시 행사를 위한 이벤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BMW 복합단지는 1차로 2015년 하반기까지 BMW 문화센터와 서비스센터가 우선 건립되며 이후 2차로 2018년까지 서비스센터가 확장될 계획이다.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BMW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차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BMW 복합단지가 내년 영종도에 건립될 BMW 드라이빙 센터와 함께 한국에서 새로운 자동차문화를 만드는데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