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SDI, 美 전기차업체 테슬라에 배터리 공급 거의 확정

  • 기사입력 2013.10.04 22:12
  • 기자명 이상원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삼성 SDI가 미국 자동차업체 테슬라의 주력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4일 로이터 등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전기차업체인 테슬라와 삼성SDI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공급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의하면 테슬라모터스는 현재 시판모델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며 이에따라 배터리 공급업체 선정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 사의 배터리 공급 논의는 90% 가량 진전, 최종단계에 도달해 있으며 현재 주력인 모델X와 내년 말 출시될 저가형 전기차에 삼성SDI 배터리를 장착하는데 따른 세부사항 논의만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삼성DSI측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며 대답을 회피했다.
 
반면, 테슬라모터스측은 "양사간 배터리 공급문제가 논의된 것은 사실이지만 자신들은 모든 배터리 공급업체와도 논의를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또 다른 관계자는 삼성 SDI와 테슬라모터스는 이미 삼성 SDI 배터리 장착에 대한 기술적인 테스트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테슬라모터스는 올들어 주력인 모델X 판매량이 1만4250대로 전년 동기에 비해 무려 6377%나 성장하면서 전기차업체 중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BMW에 전기차 모델 i3에 배터리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삼성 SDI는 테슬라와의 배터리 공급계약이 성사되면 단숨에 상위권 배터리 공급업체로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