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엔카, 귀성길 최고의 차는 ‘SUV·승합차’

  • 기사입력 2013.09.17 11:39
  • 기자명 신승영

SK엔카는 고향에 갈때 가장 선호하는 차종으로 ‘SUV·승합차’가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8월 성인남녀 42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SUV·승합차’가 37.9%로 1위를 차지했다.
 
SUV·승합차를 선택한 응답자 대부분은 4인 이상 가족이 많은 짐을 싣고 가기에 가장 적합한 차종이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선물을 싣거나 탑승 인원이 평소보다 많을 수 있어 실내 공간과 좌석이 넉넉한 SUV나 승합차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특히 승합차의 경우 도로교통법상 9인승 이상 차량에 6명 이상이 탑승할 경우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어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다. 
 
이어 대형차(30.8%)와 중형차(21.8%)가 2·3를 기록했다.
 
2위를 차지한 대형차는 연세가 많은 부모님도 장거리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승차감은 물론 대형 세단이 주는 중후함과 멋에서 많은 지지를 받았다.
 
3위 중형차 역시 장시간 운전에 적합한 정숙성과 안정성, 승차감 등이 선호 이유로 꼽혔다.
 
SK엔카 종합기획본부 정인국 본부장은 “설문조사 결과 올 추석에는 적재성이 뛰어나고 많은 인원이 함께 이동할 수 있는 SUV나 승합차를 타고 싶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며 “명절에는 평소보다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고 심야나 새벽에 이동하는 경우도 있으니 모든 운전자들이 안전 운전에 더욱 유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