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러브펀드 장학금 전달식’ 개최

  • 기사입력 2013.09.01 18:01
  • 기자명 신승영
기아자동차는 지난 8월30일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러브펀드 장학금 전달식’ 행사를 갖고 장학금 4500만원을 국내 저소득층 야구 유망주들에게 전달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기아차와 기아 타이거즈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타이거즈 러브펀드’를 통해 모금된 금액 중 일부이며, 국내 저소득층 야구 유망주 95명이 장학금의 혜택을 받게 됐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은 ‘타이거즈 러브펀드’는 기아 타이거즈 구단 선수들의 경기기록에 따라 선수 본인과 구단 임직원, 기아차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설정한 기부금을 매월 적립해 사회공헌에 활용하는 차별화 된 프로그램이다.
 
기아 타이거즈 선수가 안타, 홈런, 도루, 세이브 등 자신 있는 분야를 정하면 기아차와 타이거즈의 임직원들은 특정 선수와 금액을 선택하고, 그 선수가 선택한 분야에서 기록을 올리면 선수와 임직원 모두 각자 설정한 금액만큼 기부금을 적립하게 된다.
 
‘타이거즈 러브펀드’의 지난해 모금액은 전남지역 2개 야구동아리 신설과 3년간 신설된 7개 야구 동아리의 ‘러브펀드 리그전’ 개최, 몽골 빈곤가정 아동 야구 동아리 지원, 아동복지시설 아동 야구장 초청 등에 사용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에는 4천여명의 기아차 임직원들이 ‘타이거즈 러브펀드’에 참여했고,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 또한 더 큰 사랑을 전하기 위해 분발하고 있다”며 “기아차는 ‘타이거즈 러브펀드’를 꾸준히 이어가 야구를 통한 나눔의 기쁨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