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모비스, 10년째 협력사에 감사의 수박 전달

  • 기사입력 2012.07.23 11:49
  • 기자명 이상원

현대모비스가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초복인 지난 18일부터 28일까지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업체에 감사장과 수박 1만여 통을 전달하는 '2012년 우수 협력사 계절과일 전달'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AS부품 납입률이 높은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감사장과 함께 계절과일을 전달하고 있다.
 
또, 연말에는 우수협력사를 선정해 중국과 일본 등으로 해외연수를 보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납입 우수 협력사의 원활한 부품공급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함이다.
 
또,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연간 생산수량이 정확히 계획된 신차용 부품과 달리 보수용 부품은 고장 및 사고의 예측이 불가능해 실제 연간 수요량을 맞추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특히 아주 오래전 단산된 차종의 경우 금형 또는 부품소재가 노후되거나 변경돼 납품시기에 맞춰 부품을 공급하기는 더욱 어렵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현대모비스는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를 격려하며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모비스의 감성경영 실천으로 협력사의 A/S부품 납입률이 높아져 자동차구매고객 만족도 향상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정비센터에 수리를 맡긴 고객에게 부품이 신속히 공급되기 때문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협력업체 수출지원, 기술컨설팅, 정보공유 및 문화교류 등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또, 기존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계속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