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新車, 구입후가 더 중요. 르노삼성, 멤버쉽 차별화로 승부

  • 기사입력 2011.11.20 22:48
  • 기자명 이상원

신차를 구입할때 차량의 디자인이나 성능, 구입가격 등 다양한 요소들을 놓고 고민을 하지만 차량을 구입한 후에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사후 서비스가 더욱 중요하다.

 

특히, 차량 내구성이 높아지면서 10년 넘게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 이같은 관리서비스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각 자동차업체들은 차량 자체 서비스 뿐만 아니라 실제 카 라이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멤버쉽 서비스가 명목에 그치거나 실제로는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차량을 선택할 때 각 자동차의 업체들의 서비스 내용도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

 

신차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사후 서비스는 역시 보증기간이다.

예전과 달리 최근에 출시되는 신차들은 기본적으로 10년 이상 보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긴 보증기간을 필요로 한다.

차량의 수명은 대폭 길어졌는데도 엔진이나 변속기 등 핵심 부품의 보증기간이 짧다면 차량 수리비 부담이 감당이 어려울 정도로 커지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신차를 구입할 때 일반 부품이나 핵심 부품의 보증수리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 또, 서비스 내용은 어떤지를 꼼꼼하게 살필 필요가 있다.

현재, 현대차나 기아차, 르노삼성등 대부분의 메이커들은 전 차종 일반부품 3년. 6만Km, 엔진 등 동력전달장치는 5년.10만Km를 무상으로 보증해 주고 있다.

현대차, 쌍용차 일부 모델의 일반부품이 2년 4만km인 점을 제외하고는 기본 보증기간에서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

르노삼성차가 최근 내놓은 해피 케어 연장 보증서비스는 차량 수명 연장으로 인한 수리비용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서비스다.

지난 8월 말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유료지만 부담하는 비용에 비해 서비스 내용이 훨씬 알차기 때문에 최근에 신차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르노삼성의 '해피 케어 연장 보증서비스’는 신차구입 시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본 보증 기간과는 별도로, 신차 보증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도 추가로 보증 기간을 늘릴 수 있는 제도다.

이 서비스는 일반부품과 엔진 등 동력전달 계통 부품을 대상으로 하며. 차종 별로 EW1(5년.10만km), EW2(6년.12만km), EW3(7년.14만km)등 3가지 타입이 제공되고 있다.

중형세단인 SM5의 경우, 보증기간에 따라 45만~100만원을 내게되면 보증기간을 연장할 수 있게 되며 만약, 7년.14만km를 선택하게 되면 거의 수리비용 걱정은 사라지게 된다.

이 서비스는 특히, 차량 구입자가 한번 가입하게 되면, 차량 소유주가 바뀌더라도 해당 차량에 대한 보증 연장이 승계되기 때문에 중고차량으로 팔 때도 훨씬 유리하다.

르노삼성차는 또 삼성의 공동 멤버십 서비스인 U-Point (U-포인트)와 제휴, 생활혜택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멤버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르노삼성차의 멤버십은 기존에 차량 구입 후 10년까지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과 소모품 무상 교환, 차량 무상 점검 등 르노삼성차만의 차량 관련 프리미엄 서비스에, 추가로 자동차 보험, 미용실, 영화관, 화장품, 여행, 관광 등 다양한 삼성 관계사와 제휴 가맹점에서의 생활 관련 포인트 적립과 할인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은 르노삼성차 구입 고객이면 누구나, 르노삼성자동차 순정용품 쇼핑몰, 삼성전자 디지털 프라자, 모두투어, CGV 등 다양한 U-Point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시에는 3만점 U-Point가 적립된다.

또, 삼성카드와 제휴해 삼성S클래스 신용 멤버십 카드로도 발급받아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가운데 차량정보 제공서비스는 신차구입을 계약한 고객들에게 차량을 계약한 순간부터 출고 후10년까지 언제 어디서나 받아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정보를 제공해 준다.

 

또, 모바일 웹 편리서비스는 디지털매거진 finder, M르노삼성, 차량관리 드라이빙 케어, 디지털 브로셔 등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별할인 서비스는 차량 내.외장 관리서비스를 이용할 때 10% 할인혜택과 렌터카 서비스 할인,재구매시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카 라이프서비스는 프리미엄 서비스(소모품 무상교환서비스), 원 플러스 서비스(무상점검서비스)등의 무상혜택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보상수리 서비스를 추가로 연장하는 해피케어 연장 보증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 전국 특별 제휴처(차량, 주유 공연, 영화, 놀이공원, 쇼핑, 푸드, 여행, 레저, 스포츠, 기타)에서 다양한 할인혜택과 적립서비스를 제공할 수가 있다.

 

특히, 르노삼성차 멤버쉽 카드를 소지했을 경우, 르노삼성차 순정용품 쇼핑몰 구매금액의 0.5% U포인트 적립할 수 있고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에서 제품 구매시 0.2% U포인트 적립할 수 있으며 삼성화재 마이애니카다이렉트 보험 가입시 3만점 U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도 블루 멈베쉽 서비스를 통해 차량관리 서비스, 생활제휴 서비스 맞춤정보 서비스를, 기아차는 Q범버스를 통해 차량 및 생활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한국GM도 쉐보레 브랜드를 달고 있는 전 차종에 한해 3년간 무상점검 및 소모품 교환, 5년 10만km 보증수리, 7년간 24시간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 등의 쉐비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