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조, S오일과 에코 연비마라톤 개최

  • 기사입력 2011.10.12 12:40
  • 기자명 이상원

프랑스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인 e-HDi 출시를 기념하고 친환경 고효율 연비 운전법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위해 오는 10월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약 두 달간 푸조와 S-OIL이 함께하는 제3회 에코 연비마라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308로 무려 리터당 41.6km의 놀라운 연비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 2회 연비 마라톤에 이어 3회째로 진행되는 푸조의 대표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인 e-HDi가 장착되어 국내 최고 22.6km의 연비를 자랑하는 508과 308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참가자들의 순위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자격은 푸조의 전 라인업 차량 소유자이며 진행 방법은 지난해와 같다. 푸조 공식 홈페이지(www.epeugeot.co.kr)에서 연비마라톤 대회에 등록 한 후 주행 거리(최소 150km)와 기록된 연비를 이를 표시한 트립 컴퓨터 사진과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업로드 횟수는 1회에서부터 총 10회까지 가능하며, 가장 좋은 연비로 기록된 참가자의 연비를 포함 3위까지 메인 페이지에 매일 중계된다.
 
최종 우승자는 12월 26일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전체 참가자의 연비 기록을 집계하여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한 명에게는 연비 절감 효과가 뛰어난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타이어 1SET(16인치)을 증정하며, 최초로 기록된 연비와 마지막 연비를 비교 가장 높은 연비 향상을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연비향상 효과를 지닌 S-OIL주유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그 밖에 우수 연비 기록자(3명)에게는 토탈 엔진오일 세트, 노력상(5명) 보디숑 사자상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1인 2매)와 푸조 에코 텀블러를 증정한다.
 
한불모터스측은 에코 연비 마라톤의 취지는 단순히 고효율 차량에 대한 홍보를 넘어 에코 드라이빙을 위한 운전 습관과 차량 관리가 얼만큼 중요한지를 알리기 위한 것으로 기획됐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고의 친환경 타이어 기술을 자랑하는 미쉐린 타이어가 지난 1,2회에 이어 3회째 함께 하는 것은 물론, 환경부로부터 최고 수준의 환경 품질을 인정받은 좋은 기름 S-OIL이 동참하여 주기적인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과 환경 친화적인 연료 사용의 필요성을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인 e-HDi 출시를 기념, 2009년부터 지금까지 온라인상으로만 진행됐던 에코 연비 마라톤을 확대, 오프라인에서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