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스포티지.프라이드, 러시아 상륙

  • 기사입력 2005.08.24 12:11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프라이드와 신형 스포티지로 러시아 자동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24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05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신형 스포티지와 프라이드의 현지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 기아차는 약 133평(440㎡) 규모의 전시공간에 러시아 시장에 첫 공개하는 신형 스포티지와 프라이드를 비롯하여 모닝(수출명:피칸토), 쎄라토, 오피러스, 카렌스, 쏘렌토 등 총 9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기아차는 동유럽 최대 시장으로 떠오른 러시아 자동차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3월 동구·CIS 지역본부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러시아 모스크바로 전격 이전한 바 있으며, 신형 스포티지와 프라이드 등 수출 전략형 신차를 적극 투입하고, 러시아 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강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러시아 주요 도시 중심가에 옥외광고판을 설치하고 TV 광고를 실시하는 한편, 현재 87개에 달하는 러시아 딜러 점에 신규CI를 적용하여 러시아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알리기를 강화하고 있다.


현재 기아차는 현지 합작사인 압토토르社를 통해 구형 스포티지를 KD(현지조립생산) 방식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또 다른 합작사인 이즈 압토社를 통해 스펙트라를 KD방식으로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올해 쏘렌토, 쎄라토 등의 판매 호조와 신형 스포티지, 프라이드 등 신차 투입과 스펙트라 현지 조립생산 개시 등으로 지난해(1만6천27대)보다 133% 늘어난 3만7천400대를 러시아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