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가 5개월 연속으로 미국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
미국 자동차 통계전문회사인 오토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7월 현대.기아자동차의 미국시장 판매량은 총 10만5천65대로 전년동기의 8만9천525대보다 17%가 증가, 점유율 9.9%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현대차는 5만9천561대로 10%, 기아차는 4만5천504대로 29%가 각각 증가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3월 10만6천대를 기록한 이후 5개월 연속으로 10만대를 넘어서고 있다.
현대 쏘나타는 2만884대로 전년 동기에 비해 21.6%, 신형 액센트는 6천938대로 81.9%, 신형 에쿠스는 302대로 전월의 221대보다 36.6%가 증가하면서 판매증가세를 주도했다.
이에따라 현대.기아차의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67만2천966대로 전년동기의 51만5천376대보다 31%가 증가했다.
지난 7월 미국시장 전체 판매량은 105만9천730대로 105만140대보다 1%가 늘었으며, 7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739만2천903대로 전년동기의 666만4천892대보다 11%가 증가했다.
메이커별로는 미국 제너럴모터스(GM)그룹이 21만4천915대로 8%, 포드그룹이 18만315대로 6%, 크라이슬러그룹이 11만2천26대로 20%가 증가하는 등 미국 빅3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또, 유럽메이커들도 BMW그룹이 2만6천164대로 12%, 다임러 벤츠가 2만1천69대로 13%, 폭스바겐그룹이 3만8천354대로 21%가 증가했다.
반면, 일본업체들은 토요타그룹이 13만802대로 23%, 혼다가 8만502대로 28%가, 스바루가 2만1천730대로 9%가 각각 감소했으며, 닛산도 8만4천601대로 전년동기에 비해 3% 증가에 그쳤다.
Automaker | July 2011 | July 2010 | Pct. chng. | 7 month 2011 | 7 month 2010 | Pct. chng. |
---|---|---|---|---|---|---|
BMW Group* | 26,164 | 23,433 | 12% | 169,949 | 145,272 | 17% |
BMW division | 21,409 | 19,064 | 12% | 135,114 | 119,696 | 13% |
Mini | 4,711 | 4,326 | 9% | 34,527 | 25,279 | 37% |
Rolls-Royce | 44 | 43 | 2% | 308 | 297 | 4% |
BMW Group | 26,164 | 23,433 | 12% | 169,949 | 145,272 | 17% |
Chrysler Group LLC | 112,026 | 93,313 | 20% | 751,958 | 620,532 | 21% |
Chrysler Division | 15,427 | 14,692 | 5% | 111,495 | 122,818 | –9% |
Dodge | 33,653 | 30,916 | 9% | 263,551 | 231,383 | 14% |
Dodge/Ram | 54,870 | 52,155 | 5% | 404,866 | 344,477 | 18% |
Fiat | 3,038 | – | –% | 7,982 | – | –% |
Jeep | 38,691 | 26,466 | 46% | 227,615 | 153,237 | 49% |
Ram | 21,217 | 21,239 | 0% | 141,315 | 113,094 | 25% |
Chrysler Group LLC | 112,026 | 93,313 | 20% | 751,958 | 620,532 | 21% |
Daimler AG** | 21,069 | 18,614 | 13% | 141,674 | 128,969 | 10% |
Maybach | 4 | 5 | –20% | 32 | 38 | –16% |
Mercedes-Benz | 20,738 | 18,049 | 15% | 138,759 | 125,022 | 11% |
Smart USA | 327 | 560 | –42% | 2,883 | 3,909 | –26% |
Daimler AG | 21,069 | 18,614 | 13% | 141,674 | 128,969 | 10% |
Ford Motor Co.*** | 180,315 | 170,208 | 6% | 1,250,051 | 1,151,560 | 9% |
Ford division | 172,501 | 153,400 | 13% | 1,199,986 | 1,011,854 | 19% |
Ford/Lincoln/Mercury | 180,315 | 165,889 | 9% | 1,250,051 | 1,119,035 | 12% |
Lincoln | 7,814 | 5,586 | 40% | 49,817 | 49,348 | 1% |
Mercury | – | 6,903 | –100% | 248 | 57,833 | –100% |
Volvo | – | 4,319 | –100% | – | 32,525 | –100% |
Ford Motor Co. | 180,315 | 170,208 | 6% | 1,250,051 | 1,151,560 | 9% |
General Motors**** | 214,915 | 199,602 | 8% | 1,476,525 | 1,277,203 | 16% |
Buick | 16,873 | 16,799 | 0% | 110,472 | 86,831 | 27% |
Cadillac | 11,119 | 14,919 | –26% | 87,241 | 79,704 | 10% |
Chevrolet | 149,005 | 139,858 | 7% | 1,053,543 | 920,864 | 14% |
GMC | 37,918 | 27,766 | 37% | 225,269 | 178,600 | 26% |
Hummer | – | 210 | –100% | – | 3,139 | –100% |
Pontiac | – | 20 | –100% | – | 947 | –100% |
Saab | – | – | –% | – | 608 | –100% |
Saturn | – | 30 | –100% | – | 6,510 | –100% |
General Motors | 214,915 | 199,602 | 8% | 1,476,525 | 1,277,203 | 16% |
Honda (American)† | 80,502 | 112,437 | –28% | 687,944 | 706,346 | –3% |
Acura | 9,402 | 13,017 | –28% | 70,082 | 74,134 | –6% |
Honda Division | 71,100 | 99,420 | –29% | 617,862 | 632,212 | –2% |
Honda (American) | 80,502 | 112,437 | –28% | 687,944 | 706,346 | –3% |
Hyundai Group†† | 105,065 | 89,525 | 17% | 672,966 | 515,376 | 31% |
Hyundai division | 59,561 | 54,106 | 10% | 382,358 | 309,888 | 23% |
Kia | 45,504 | 35,419 | 29% | 290,608 | 205,488 | 41% |
Hyundai Group | 105,065 | 89,525 | 17% | 672,966 | 515,376 | 31% |
Jaguar Land Rover | 3,795 | 3,808 | 0% | 27,497 | 24,623 | 12% |
Jaguar | 984 | 1,516 | –35% | 7,394 | 7,367 | 0% |
Land Rover | 2,811 | 2,292 | 23% | 20,103 | 17,256 | 17% |
Jaguar Land Rover | 3,795 | 3,808 | 0% | 27,497 | 24,623 | 12% |
Maserati | 199 | 156 | 28% | 1,296 | 1,068 | 21% |
Maserati | 199 | 156 | 28% | 1,296 | 1,068 | 21% |
Mazda | 20,783 | 20,732 | 0% | 143,162 | 136,451 | 5% |
Mazda | 20,783 | 20,732 | 0% | 143,162 | 136,451 | 5% |
Mitsubishi | 7,972 | 5,648 | 41% | 52,087 | 32,138 | 62% |
Mitsubishi | 7,972 | 5,648 | 41% | 52,087 | 32,138 | 62% |
Nissan††† | 84,601 | 82,337 | 3% | 589,574 | 522,669 | 13% |
Infiniti | 7,410 | 9,764 | –24% | 54,678 | 57,064 | –4% |
Nissan Division | 77,191 | 72,573 | 6% | 534,896 | 465,605 | 15% |
Nissan | 84,601 | 82,337 | 3% | 589,574 | 522,669 | 13% |
Porsche | 2,768 | 2,703 | 2% | 18,310 | 13,687 | 34% |
Porsche | 2,768 | 2,703 | 2% | 18,310 | 13,687 | 34% |
Saab Cars North America‡ | 384 | 471 | –19% | 3,855 | 1,209 | 219% |
Saab Cars North America‡ | 384 | 471 | –19% | 3,855 | 1,209 | 219% |
Subaru | 21,730 | 23,983 | –9% | 153,779 | 149,943 | 3% |
Subaru | 21,730 | 23,983 | –9% | 153,779 | 149,943 | 3% |
Suzuki | 2,447 | 1,952 | 25% | 15,849 | 13,501 | 17% |
Suzuki | 2,447 | 1,952 | 25% | 15,849 | 13,501 | 17% |
Toyota‡‡ | 130,802 | 169,224 | –23% | 943,590 | 1,015,766 | –7% |
Lexus | 14,539 | 18,595 | –22% | 102,549 | 126,025 | –19% |
Scion | 3,499 | 4,653 | –25% | 30,120 | 25,660 | 17% |
Toyota division | 112,764 | 145,976 | –23% | 810,921 | 864,081 | –6% |
Toyota/Scion | 116,263 | 150,629 | –23% | 841,041 | 889,741 | –6% |
Toyota | 130,802 | 169,224 | –23% | 943,590 | 1,015,766 | –7% |
Volkswagen‡‡‡ | 38,354 | 31,753 | 21% | 249,231 | 206,893 | 21% |
Audi | 9,146 | 7,817 | 17% | 65,055 | 56,257 | 16% |
Bentley | 142 | 56 | 154% | 985 | 744 | 32% |
VW division | 29,066 | 23,880 | 22% | 183,191 | 149,892 | 22% |
Volkswagen | 38,354 | 31,753 | 21% | 249,231 | 206,893 | 21% |
Volvo Cars North America‡‡‡‡ | 5,595 | – | –% | 41,898 | – | –% |
Volvo Cars North America | 5,595 | – | –% | 41,898 | – | –% |
Other (estimate) | 244 | 241 | 1% | 1,708 | 1,686 | 1% |
TOTAL | 1,059,730 | 1,050,140 | 1% | 7,392,903 | 6,664,892 | 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