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파워텍, 그룹 계열사중 최초로 임금인상 회사측에 위임

  • 기사입력 2011.06.06 20:37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그룹 변속기 전문기업인 현대파워텍노사가 2011년 임금인상을 회사측에 위임하기로 결정했다.
 
현대파워텍은 지난 3일 회사 및 노사협의회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톱 파워트레인 전문기업 비전달성을 위한 노사공동선언을 발표했다.
 
현대파워텍 노사는 노사공동선언문에서 2011년 임금인상에 대한 회사위임을 중심으로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 고용안정 및 복지증진을 통한 직원 사기진작 등을 통해 이해와 신뢰의 노사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비전을 조기 달성한다는 취지에 뜻을 모았다.
 
배인규 대표이사는“2011년은 현대파워텍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며 노사가 함께 기업경쟁력을 강화하여 올해 사업목표 초과달성 및 글로벌 비전 달성에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노사협의회 김재경 사원대표도 “이번 선언을 계기로 기업경쟁력의 근간인 노사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회사와 직원 모두가 성장하는 상생관계 구축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파워텍이 임금인상을 회사측에 위임한 것은 이번이 두번째로, 글벌 금융위기로 자동차산업이 침체됐던 2009년에도 임금인상 위임을 통해 노사가 상생 분위기를 조성, 위기를 극복한 바 있다.
 
현대파워텍은 올해 사업목표를 지난해 2조2천억원(해외법인 포함)보다30% 증가한 2조8천억원으로 정하고 이번 선언을 통해 성장속도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공장, 중국공장을 기반으로 한 안정된 해외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글로벌 경영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파워텍은 노사안정을 기반으로 자동차산업계의 新노사문화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이해와 신뢰의 노사문화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연속 2회선정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