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타이어, 美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전천후 SUV 타이어로 인정

  • 기사입력 2011.02.01 10:13
  • 기자명 이상원

금호타이어가 자사 SUV용 ‘로드벤처 SAT’(KL61)가 미국 최대 온라인 자동차용품 판매 사이트인 타이어랙(TIRE RACK)이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작년말 기준 ‘전천후 타이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로드벤처 SAT는 전세계 타이어 회사들의 포장.비포장 전천후 제품 23개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2개 항목 중 11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아 추천 제품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재구매율에서도 1위를 차지해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측정됐다. 
 
타이어랙은 인터넷 소비자를 대상으로 타이어와 휠, 차량용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전미 최대 규모의 온라인 자동차 부품 판매 업체로 온라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만족도 조사는 구매 소비자와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승차감, 주행안정성, 제동력(빗길.눈길. 빙판길 등), 소음 등에 대한 평가로 구성돼 있다.
 
SUV용 19 규격과 소형트럭용 13 규격으로 구성된 로드벤처 SAT는 2009년부터 북미 지역에 판매되고 있으며 3D 블록 디자인 적용으로 자갈길, 진흙길 등 비포장도로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것은 물론, 안과 밖을 서로 다른 피치로 배열하는 멀티피치 기술을 적용해 포장도로에서의 승차감과 저소음까지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경쟁 제품 대비 빗길 성능이 뛰어나 수막현상에 의한 미끄러짐이 적고, 앞 바퀴 기준으로 마일리지 성능이 50% 이상 향상돼 내구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본부장 김재복 상무는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들로부터 받은 품질 평가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고 한-미 FTA를 통해 제품 성능 대비 가격경쟁력도 갖출 경우 미국시장에서 판매 향상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1975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UHP를 포함하여 북미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에서 BIG 5에 포함될 정도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북미지역에 진출한 국내 타이어 브랜드 중 교체용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