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그룹, 설날 소외이웃 돕기 임직원 사회봉사

  • 기사입력 2011.01.24 13:33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그룹이 설날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온정 나누기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설날을 전후해 한 달간을 그룹 사회봉사기간으로 정하고, 2월20일까지 그룹 내 17개사 3천7백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설 맞이 사랑의 떡 나누기’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현대차그룹 임직원은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 가장 등 전국 1천800여 세대의 소외가정과 370여 개 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설 선물 전달, 민속놀이 등 다양한 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설 맞이 사랑의 떡 나누기’ 봉사는 현대차그룹이 2003년부터 매년 설을 맞아 해 온 것으로, 특히 올해는 재래시장 상품권을 소외이웃에게 전달해 설날 상차림을 돕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다 올해 처음으로 현대차그룹의 협력회사들이 봉사활동에 동참하기로 하고, 전국 19개 지역분회 총 322개의 현대차그룹 협력사 임직원들도 설 맞이 사회봉사에 나선다.
 
그룹사별로 현대차는 명절음식 나누기, 민속놀이를, 기아차는 사회복지단체의 차량 무상 점검, 현대모비스는 독거노인 도우미 봉사, 현대제철은 지역 소외가정에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통안전문화 확산,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 환경보전, 자원봉사의 4대 중점사업과 함께 전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