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소형신차 아베오. 크루즈 해치백 컨셉카 공개

  • 기사입력 2010.09.30 16:21
  • 기자명 이상원

미국 GM이 30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10월 17일까지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10 파리모터쇼에 네 가지 차세대 글로벌 신차를 시보레 브랜드로 선보였다.
 
GM의 글로벌 소형차 개발 본부인 GM대우에서 개발과 디자인을 주도한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 시보레 아베오, 7인승 다목적 차량 시보레 올란도, 시보레 캡티바 양산 모델과 시보레 크루즈 5도어 해치백의 쇼카 등이다.
 
이번 파리모터쇼에 출품된 네 가지 차세대 글로벌 신차는 소형차, 준중형차 및 SUV 라인업을 망라해 GM대우차에서 공급하고, 시보레 브랜드로 유럽시장 전역에 판매될 계획. 시보레는 최근 품질 향상과 다양한 신제품으로 GM의 유럽시장 판매를 이끄는 주력 브랜드다.
 
한편, GM은 이번 파리모터쇼에 미국 시장 출시를 몇 주 앞둔 전기자동차 시보레 볼트(Volt)와 더불어 일반도로 및 레이싱 대회 출전 겸용 시보레 크루즈와 콜벳 모델을 ‘모터스포츠와 양산차 개발’이라는 주제하에 함께 전시했다.
 
시보레 유럽의 웨인 브래넌(Wayne Brannon) 사장은 '2010 파리모터쇼는 시보레 브랜드가 네 가지 신제품을 동시에 선보이는 유례없는 자리'라며,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은 시보레 브랜드 100주년을 맞는 내년, 시보레 전시장을 장식하게 될 신차들을 미리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