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모비스, 수박 1만여통 전국 256개 협력사에 전달

  • 기사입력 2010.08.03 13:43
  • 기자명 이상원

국내 최대의 자동차 모듈 및 핵심부품 제조업체인 현대모비스가 7월 초부터 8월초까지 우수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계절과일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매년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업체에게 계절과일을 보내고 있으며, 올해도 1만여 통의 수박을 대량으로 구입해 전국 256개 협력사에 전달 중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한꺼번에 많은 수박을 구입하려다 보니, 매년 여름철에 해당 지역의 농수산물시장과 경매시장 등에서 수박 품귀 현상이 생겨 지역 뉴스에 오르내리기도 한다'며 '현대모비스로부터 계절과일을 선물 받은 1차 협력업체들이 자신들의 협력업체에도 계절과일을 선물하는 ‘선물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 해 글로벌 자동차산업 위기에도 불구하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거래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키로 하는 파격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시스템에 따라 현대모비스와 거래하는 1천여 개 중소 협력업체가 거래대금을 금액에 상관없이 모두 현금으로 받고 있다.
 
협력업체 수출지원 · 기술컨설팅 · 상생협력자금 지원 · 정보공유 및 문화교류 등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기존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전장부문 중장기 전략 아래 국내 전장업체를 육성 발전시키는 등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계속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