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드자동차, 전통의 머큐리 브랜드 폐기한다.

  • 기사입력 2010.05.28 16:37
  • 기자명 이상원

미국 포드자동차가 주력 브랜드의 하나인 머큐리 브랜드를 폐기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미국 언론 보도에 의하면 포드자동차 이사회는 오는 7월, 머큐리 브랜드 폐기를 논의할 예정이며 여기서 폐기가 결정될 경우, 오는 2014년까지 머큐리 브랜드는 없애기로 하고 단계적인 축소작업에 들어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머큐리 브랜드는 지난 1938년 6월, 포드자동차가 직접 만든 브랜드로, 포드브랜드보다 약간 고급브랜드로 위치가 설정돼 있다.
 
머큐리는 1978년 미국에서 연간 약 58만대를 판매했지만 최근에 와서는 판매부진이 계속되면서 2009년 미국 판매가 9만2천299대로 1999년대비 75%나 줄었다.
 
머큐리 브랜드는 주력세단인 밀란이 포드 퓨전, 주력 SUV 매리너가 포드 이스케이프와 같은 모델로, 브랜드 자체가 명확한 개성을 갖지 못해 설 자리를 잃어왔다.
 
포드자동차는 GM이나 크라이슬러에 비하면, 재무 상황이 양호하며 산하 볼보 브랜드도 지난 3월 중국 길리그룹으로 매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