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기아차, 설 명절 협력사에 자금 1조7천억원 푼다

  • 기사입력 2010.02.12 15:32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자동차가 설을 맞아 협력사에 대한 구매대금 1조7천억원 규모의 자금을 설명절 전에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상 협력사는 현대차 981개사, 기아차 850개사 등 모두 1천334개로, 이번에 지급하는 1조7천억원 규모의 자금 중 대부분이 다음주 내에 집행해야 할 대금을 조기 집행하는 것이어서 설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운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자금 수요가 많은 중소기업 170여개 협력사에 대해서는 3월 중 지급해야 할 대금을 이날 앞당겨 집행하기로 했다.
 
현대.기아차는 이번에 지급되는 자금이 2차, 3차 업체로 즉시 지급될 수 있도록 지도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현대모비스와 현대제철도 다음달 집행 예정인 협력사 대금 중 300억원과 200억원을 각각 설 전에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그 동안의 품질확보 노력을 격려하고 협력사의 어려운 여건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대.기아차는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협력사들의 경영안정 기반 강화 및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금난 해소를 위한 납품대금 현금결제를 비롯해 상생협력운영자금대출, 상생보증프로그램, 상생협력펀드, 녹색설비론, 금형담보대출 등 직간접 자금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운영자금 지원 등을 통해 안정적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부품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그랜드 5스타 제도와 함께 게스트엔지니어링, 선진기술 벤치마킹, R&D협력사 테크데이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운영을 통한 품질 및 기술력 제고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