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술의 닛산 직접 보고 체험하세요. 닛산 테크놀로지 스퀘어 개막

  • 기사입력 2010.01.13 16:01
  • 기자명 이상원

한국닛산이 올해 북미를 시작으로 전세계에 출시되는 세계 최초의 양산용 전기자동차 리프를 포함, 닛산을 대표하는 최첨단 친환경, 안전 기술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닛산 테크놀로지 스퀘어를 서울 코엑스 1층 메인 로비에서 13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닛산 테크놀로지 스퀘어는 닛산의 첨단 자동차 기술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순회 전시회로 2009년 대만, 싱가포르, 인도 등 아시아 여러 국가들에서 진행됐으며, 2010년에는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순회 전시회가 시작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최초의 대량 양산형 중형 전기차 모델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한 2009년 50대 최고발명품에 선정된 닛산의 ‘리프(LEAF)’의 4분의 1 스케일 축소 모델이 국내 최초로 전시된다.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리프는 올해부터 북미, 일본, 유럽 지역 등을 시작으로 시판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닛산의 컨셉카로 운전자의 언어와 감정상태를 이해하는 로봇이 탑재된 미래형 전기자동차 피보2(PIVO2)의 4분의 1 스케일 모델도 함께 전시된다.
 
리프와 피보2 등의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기술 이외에 자동차가 사람을 보호해야 한다는 닛산의 안전철학을 현재 시판 중인 차종에 적용된 존바디 구조, 지능형 4륜구동,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의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됐다.
 
 또, 14년 연속 워즈오토(Ward’s) 선정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된 VQ엔진과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무단자동변속기인 Xtronic CVT의 원리와 구동방식 설명도 함께 진행된다.
 
닛산 테크놀로지 스퀘어는 코엑스(동문) 1층 메인 로비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관람료는 없다.
 
닛산은 행사장을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전기차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한편 미래 기술발전의 주역인 대학생들을 위한 자동차 환경 및 안전기술 세미나도 개최했다.
 
닛산 테크놀로지 스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닛산 홈페이지(www.nissa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