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기아차그룹, 101개 결연 농촌마을 대상 일손돕기. 우리 농산물 구입 나서

  • 기사입력 2009.09.16 12:17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차그룹이 한가위를 맞아 소외이웃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16일 강원도 횡성군 강림면에서 열린 ‘1사1촌 101호 달고개마을 결연식’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17개 그룹사 4천5백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한가위 맞이 사회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가위 사회봉사는 101개 결연마을 일손 돕기 및 농산물 구매, 임직원 복지시설 방문 봉사 및 농산물 전달, 재래시장 상품권 구입 및 소외이웃 선물, 각 사업장별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등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우선, 현대.기아차그룹은 전국의 101개 결연마을을 대상으로 농번기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추석을 맞아 농산물 수요증가로 가을걷이 일손이 부족한 만큼 10월말까지 17개사 4천5백여 명의 임직원이 직접 나설 계획이다.
 
또, 회사가 결연마을의 농산물을 직접 현장에서 구매하고, 이를 임직원들이 직접 지역 소외이웃과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해 명절음식 준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기아차그룹의 527개 임직원 봉사단은 홀몸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이웃 6백여 세대와 5백여 개의 사회복지 결연시설을 방문해 환경정리, 식사보조 등 봉사 활동과 차례상 준비를 위한 지역 농산물과 생필품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봉사단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억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구매해 자매결연 시설과 소외이웃에 증정함으로써 지역의 소상인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 자선바자회 등 각 사업장별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그룹은 2003년부터 매년 연말, 설, 추석 등에 ‘그룹 사회봉사기간’을 선포하고 임직원들이 주축이 된 봉사활동을 펼치는 것은 물론 일년 내내 활동하는 527개의 상시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100여 개 농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 돕기 및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