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파워텍, 중국. 대만에 국산변속기 대규모 수출
현대 파워텍, 중국. 대만에 국산변속기 대규모 수출
  • 이상원
  • 승인 2009.07.3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변속기 전문 생산업체인 현대 파워텍이 중국. 대만에 국산 자동변속기를 대규모로 수출한다. 
 
 현대파워텍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의 대표적인 토종 자동차업체인 안휘성 소재 기서기차(奇瑞汽車. 체리)가 생산중인 11개 차종 중 8개 차종에 장착될 4단 및 5단 자동변속기를 공급키로 최근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앞서 현대파워텍은 지난해 9월 중국의 또다른 토종 자동차업체인 화신기차(브릴리언스)와 오는 2012년까지 22만대의 4단 및 5단 자동변속기를 공급키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화신기차는 현재 생산중인 8개 차종 중 4개 차종에 현대 파워텍 변속기를 장착할 예정이다.
 
이에따라 현대파워텍은 지난 달 말 중국으로 향하는 변속기 240개를 첫 선적한데 이어 8월초부터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이들 중국업체 외에 대만 최대의 CKD(반조립 상태) 생산업체인 유륭그룹의 R&D부문인 하이텍에도 자동변속기를 공급키로 하는 등 총 8개 업체에  내년까지 15만9천개의 변속기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출물량 증가로 현대파워텍은 현재 84UPH(시간당 생산댓수)로 거의 풀가동 수준에 도달해 있는 서산 파워텍공장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내달부터 특근과 연장 근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되는 자동변속기는 개발된 지 6-7년 이상 경과된 제품으로 자동변속기의 경우, 국가전략산업보호법에 따라 개발된 지 2년 미만인 제품은 해외수출을 금지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4단과5단 자동변속기 외에 올해 전륜 6단자동변속기와 CVT(무단변속기)의 국산화에 성공, 현재 양산중이며, 2010년 말을 목표로 8단 자동변속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