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기아차-모비스, 재해지역 특별점검 서비스 실시

  • 기사입력 2009.07.09 20:28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자동차가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피해차량의 신속한 정비지원을 위해 오는 10월 말까지 재해지역 특별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기아차는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수해를 입은 국가재난지역 발생시 해당지역에 재해지역 긴급지원단을 투입하고, 직영서비스센터와 서비스협력사 등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재해지역 특별점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 조향장치, 점화장치 및 기타 전자장치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보험 미가입 차량이 침수로 인해 수리가 필요할 경우 현대.기아차의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수리하면 수리비용의 50%를 할인해 주고,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 요청시 현대.기아차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피해차량 관련 상담 및 수리가능 여부를 판단해 주는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엔진, 차량 컴퓨터 및 각종 전자장치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며,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인근 정비업소에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대.기아차는 고객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매년 재해지역 긴급지원단 투입 및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왔으며 앞으로도 재해 예방과 차량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