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 기사입력 2009.04.29 21:19
  • 기자명 이진영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은 한국 최대 헤드헌팅 회사의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헤드헌터로 직장생활의 최전방에서 기업에 인재를 추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생활 불패의 법칙을 알려준다.
 
현대모비스 박정인 전 회장의 사무실에 의자가 없었던 이유, SK텔레콤, 삼성전자, LG전자 등 유수의 기업들이 면접 전형을 바꾸고 SKY 출신 신입사원 비율을 대폭 낮춘 이유, P&G나 페덱스, 사우스웨스트항공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이 충성도에 맞춰진 까닭 등 회사가 선택하는 인재의 조건을 알려준다.
 
또한 직장생활의 적나라한 면을 보여주는 동시에 이를 통해 그곳에서 살아남는 실질적인 방법 20가지를 제시한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조직에서 생존할 수 있는 노하우를, 2부에서는 인정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관계의 노하우를, 3부에서는 프로들의 성공 노하우를 일러준다.
 
저자는 말한다. 현실의 벽은 엄연히 있다고. 기존의 책들이 장애물이 있다면 과감하게 정면승부할 것을 권하는 것과 달리, 이 책은 현실에서 인정할 것은 인정하되 그 안에 숨은 법칙과 원리를 잘 이용하면 다른 사람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령할 수 있다고 충고하며, 그 방법을 알려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