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 포드 디자인 담당 피터 호버리씨 신임 수석부사장에 임명

  • 기사입력 2009.04.03 11:17
  • 기자명 이상원
스웨덴의 볼보자동차가 前 볼보차 수석디자이너이자 現 포드의 디자인 상임이사인 피터 호버리(Peter Horbury)씨를 5월1일부로 디자인파트 수석부사장에 임명한다고 밝혔다. 
 
피터 호버리 신임 수석 부사장은 포드자동차의 현직 디자인 상임이사로, 북미대륙의 포드, 링컨, 머큐리 전 제품에 대한 설계전략 및 제품구현에 대한 책임을 맡고 있다.
 
그는 20년 이상 프리미엄 자동차 디자인을 담당, 자동차 업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중역 임원 중 한 사람이다.
 
그는 포드 이전에는 프리미어 오토모티브 그룹(PAG)의 설계사업부 상임이사로 재직하면서 애스턴 마틴,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등의 디자인을 주도한 바 있다.
 
특히 1991년부터 2002년까지 11년 동안 볼보자동차 수석 디자이너로 재직하면서 스웨덴과 스페인, 캘리포니아 지역의 디자인 팀을 지휘했으며, 세계 최초의 쓰리 피스  하드톱 컨버터블 Volvo C70과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Volvo S80, 볼보 최초의 SUV, Volvo XC90 등을 담당했다. 
  
피터 호버리 신임 수석 부사장은 1974년 왕립예술대학(RCA:  Royal College of Art)에서 자동차 디자인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98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