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반떼, 美 컨슈머리포트誌 소형차 부문 2년 연속 최고차량 선정

  • 기사입력 2009.02.27 14:59
  • 기자명 이상원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가 4월 발간될 자동차 연간 특집호에서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수출명 엘란트라)가 소형차 부문에서 2년 연속 올해 최고의 차량 (Top Picks)’에 선정됏다고 발표했다.
 
또, 내구신뢰도 평가에서도 현대.기아차그룹이 폭스바겐, BMW, 볼보 등을 제치고 전체 18개 메이커 중 혼다, 도요타에 이어 3위에 올랐다.
 
현대.기아차는 아반떼 외에 그랜저(수출명 아제라), 기아차 뉴카렌스(수출명 론도)가 향후 가장 주목되는 차량(Most Overlooked Car)에 선정됐으며, 2009년 미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현대차 제네시스는 성능평가에서 전체 300개 차종 중 8위에 올라 Top-10 차량에 이름을 올리며 고급차 분야에서도 현대차의 상품성을 재확인시켰다.
 
한편, 현대차 제네시스는 최근 발간된 컨슈머리포트 2월호에서 대형승용차 부문에서 렉서스 ES350, 도요타 아발론, 아큐라 TL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고급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품질 경쟁력과 가능성을 확인시켰다.
 
컨슈머리포트는 1936년 창간돼 540만부 이상 발행되고 있는 미국 최고 귄위의 소비자 잡지로, 미국 내 소비자연맹에서 일반 상품에 대한 제품의 성능, 안전도 및 가격 등을 직접 비교 테스트해, 일반 소비자로 하여금 상표 및 인지도 등에 의존하지 않는 진정한 구매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