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 시판가격, 2천300만원대부터!
제네시스 쿠페 시판가격, 2천300만원대부터!
  • 이상원
  • 승인 2008.09.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5일부터 전국 영업지점에서 제네시스 쿠페(Genesis Coupe)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쿠페의 시판가격을 2.0모델은 2천300만원대부터, 3.8모델은 3천만원부터 시작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현대차측은 제네시스 쿠페가 지난 5월 부산모터쇼에서 처음 고객들에게 선보인 이후 탁월한 성능과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스포츠카 매니아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출시 초기 계약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조기에 제네시스 쿠페를 인도받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서 사전계약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경 출시될 제네시스 쿠페는 국내 프리미엄 스포츠카 시장의 새 장을 열게 될 현대차의 야심작으로 세계 최고 브랜드의 전문 부품이 집약돼 정통 고성능 스포츠카로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제네시스 쿠페에는 페라리 등 슈퍼카에 적용되는 이탈리아 브레이크 시스템 메이커 브렘보(Brembo)사의 캘리퍼와 디스크가 국내 최초로 제네시스 쿠페에 적용된다.
 
제네시스 쿠페에 적용된 브렘보 브레이크는 4바퀴 모두에 4피스톤 사양을 적용해 고성능에 걸맞는 최상의 제동성을 보장한다.
 
특히 강렬한 레드컬러로 도색된 캘리퍼(유압을 통해 브레이크 패드를 디스크 브레이크에 밀착시키는 장치)는 브렘보 브레이크의 특징으로, 대구경 알로이휠의 스포크 사이로 보여지는 선명한 캘리퍼의 색상은 제네시스 쿠페의 고성능 이미지를 더욱 극명하게 표현한다.
 
제네시스 쿠페에는 또, 포르쉐, BMW 등 명차에서 성능을 인정받은 세계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 브리지스톤사의 포텐자 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탑재돼 최상의 주행성능을 뒷받침한다.
 
 제네시스 쿠페는  제네시스와 쿠페의 합성어로 제네시스의 플랫폼을 적용한 국내 최초 후륜구동 스포츠카로서 현대차가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하고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네시스 쿠페는 제네시스의 언더바디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신규 플랫폼을 적용하고 현대차의 대표엔진인 3.8 람다엔진과 2.0 세타 TCI 엔진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역동적인 주행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