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대우차, 프리미엄 컴팩트 SUV 윈스톰 맥스 출시

  • 기사입력 2008.06.17 21:46
  • 기자명 이상원

 GM대우자동차가 5인승 프리미엄 컴팩트 SUV 윈스톰 맥스를 출시하고 18일 경남 거제시 일원에서 신차발표회 및 시승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출시된 윈스톰 맥스는 다이내믹한 외관과 우아한 실내공간이 돋보이는 5인승 SUV로 강철 복합 차체 구조와 반응성이 뛰어난 서스펜션을 적용, 정교하고 역동적인 주행이 돋보이는 차량이다.
 
윈스톰 맥스는 2.0리터 전자제어식 가변형 터보차저 커먼레일 디젤엔진과 액티브 온 디맨드 4휠 드라이브시스템을 장착, 친환경적이면서 고효율의 강력한 운전이 가능하며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ESC)을 기본으로 적용, 안전성 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스포츠 쿠페와 SUV의 장점 및 특성을 접목시킨 크로스오버형 SUV 윈스톰 맥스는 뚜렷한 캐릭터 라인을 바탕으로 스포티하고 강인한 이미지가 특징이다.
 
윈스톰 맥스는 또, 150마력급 2.0리터 전자제어식 가변형 터보차저 커먼레일 디젤엔진(VCDi)이 장착됐다. 이 엔진은 엄격한 유로4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키는 고성능 친환경 엔진으로 공기와 연료의 양을 이상적으로 혼합, 터빈의 구동력을 극대화시켜 운전자의 요구에 빠르게 반응한다.
 
여기에 고성능 고효율의 수동겸용 5단 자동변속기가 적용, 엔진의 운행조건에 맞춰 최적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변속 충격 없는 부드러운 주행과 리터당 11.3 km의 높은 연비를 실현했다.
 
이밖에 윈스톰 맥스에는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 복합 적용된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 ESC)이 기본으로 적용,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이 장치는 급경사 내리막길시 급가속을 방지하는 DCS, 결빙노면 등에서의 미끄러짐을 제어하는 TCS, 방향안정성 유지와 안정적 제동을 돕는 ABS, 급격한 회전시 차량 전복을 방지하는 ARP 등 다양한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가속, 제동, 코너링시 극도의 불안정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차량의 미끄러짐을 안정적으로 제어, 전방위 안전을 확보했다.
 
또, 앞좌석 3단계 히팅시트, 전자동 에어컨, 오토라이트 컨트롤시스템, 전후방 주차감지시스템, 고압 분사형 헤드램프 워셔, 냉장기능이 있는 글로브 박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급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GM대우차는 프리미엄 SUV인 윈스톰 맥스에 국내 동급 SUV 최장 보증기간을 적용, 차체 및 일반부품 3년 6만km, 엔진 및 동력장치 5년.10만km를 보장한다.
 
윈스톰 맥스는 고급형과 최고급형 두 가지모델이 출시되며 시판가격은 고급형이 2천833 만원, 최고급형이 2천996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