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 자기변화의 비밀

  • 기사입력 2008.03.17 21:37
  • 기자명 이상원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부자가 되고 성공할 수는 없다.
 
하지만 행복한 삶은 누구에게나 가능하다. 이러한 행복한 삶에는 스스로 행복한 자기변화를 이루기 위한 노력이 뒤따라야만 한다. 이 책은 자기변화를 통한 행복 추구의 방법을 말하고 있다.
 
경영혁신의 변화관리전문가로서 다년간 많은 기업체의 컨설팅을 해 온 저자는 기업의 변화전략을 개인의 변화전략에 적용하고 접목시켜 우리가 행복한 삶을 위해 어떤 마음자세를 가져야 하는지를 말하고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는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또한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행복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동기부여는 물론 경영이론에 기초한 전략과 전술까지 체계적으로 담아냈다.
 
자신이 창립한 애플사에서 쫓겨났을 때 스티브 잡스는 실리콘밸리에서 자취도 없이 사라져버리고 싶은 심정이었지만 자기 일을 사랑했기에 재기했고 그 후 암선고를 받고도 결국 재활에도 성공했다.
 
백 편이 넘는 서부소설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 루이스 라모스 역시 첫 원고의 출판을 무려 350번이나 거절당했지만 낙망 중에서도 기어이 재기했다.
 
영화 슈퍼맨으로 유명한 배우 크리스토퍼 리브 또한 우연히 참석한 승마대회에서 낙마하여 전신마비가 되었지만 오히려 그 일을 계기로 척수장애인협회 회장직을 맡는 등 남모르는 고통을 겪는 장애인들을 도우면서 화려했던 영화배우 시절보다 더 행복한 삶을 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