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런칭준비 본격 착수
현대차, 제네시스 런칭준비 본격 착수
  • 이상원
  • 승인 2007.12.0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3일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GENESIS)의 엠블렘 및 로고를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런칭준비에 착수했다.
 
차명인 제네시스는 새로운 세기의 시작, 신기원이라는 의미로, 성능,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 등 모든 면에서 진보와 혁신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명차(名車)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차명과 함께 공개된 제네시스 엠블렘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을 무대로 삼을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철학을 담아 제네시스 만의 특별한 가치를 표현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엠블렘은 블랙 컬러의 오각형 방패 안에 영문 차명을 새기고 좌우로 실버 컬러의 날개 형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함으로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의 힘차게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해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원을 펼쳐간다는 의지를 담았다.
 
엠블렘의 윙 타입에 적용된 하이퍼 메탈릭 실버 컬러는 기존 실버가 가지고 있는 정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에 역동적이고 모던한 감성을 적용, 화려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다.
 
정중앙 오각형 방패에 적용된 블랙 컬러는 중후하면서도 품격을 지닌 색상으로 메탈릭 실버의 화려함을 중화시켜 기존의 모던함을 넘어서는 진보된 모던함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기자단, 애널리스트, 의사 및 변호사 등 각계 오피니언 리더 270명에게 런칭 전 차량을 공개하는 대규모 쇼케이스(사전공개) 행사를 개최, 제네시스의 외관과 성능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4월 뉴욕모터쇼에서 컨셉카 제네시스를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LA모터쇼에서는 제네시스를 기반으로 한 컨셉카 제네시스 쿠페를 선보인 바 있다.
 
내년 초 국내를 시작으로 본격 판매될 제네시스는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고, 국내모델의 경우 3.3리터, 3.8리터 람다엔진이, 해외모델의 경우 현대차가 새롭게 개발한 375마력의 V8 4.6리터 타우(τ)엔진과 3.8리터 람다(λ)엔진이 탑재돼 세계 최고의 럭셔리 모델들과 경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