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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02 20:2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KGM이 토레스 기반의 쿠페형 SUV '토레스 쿠페(J120)'가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다.토레스 쿠페는 기존 토레스를 기반으로 하는 파생 모델로, 전용 스타일링과 쿠페라이크한 루프라인, 좁아진 윈도우 면적 등 차별화된 모습이 돋보인다. 특히, 태극기의 ‘건곤감리(4괘)’를 차량 디자인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전면부는 입체적인 주간주행등과 역동적인 범퍼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주간주행등(DRL)은 토레스 EVX와 달리 범퍼 라인을 따라 사선으로 꺾인 디테일이 적용됐고, 중앙에는 태극기 건곤감리를 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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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4 17:0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테슬라코리아가 최근 국내 출시한 '모델Y 후륜구동(RWD)'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최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 테슬라코리아가 출시한 '모델Y RWD'의 누적 계약대수는 2만2,000대를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코리아가 공식적인 판매량 데이터를 공개하진 않았지만,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등의 반응은 굉장히 뜨겁다.이번 모델Y RWD 모델의 인기 원인은 단연 저렴한 가격이다. 그동안 국내에 판매됐던 모델Y는 모두 미국에서 제작돼 생산 단가가 높았고, 롱레인지 사륜구동 및 퍼포먼스 등의 고가 트림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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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14 15:33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4년 만에 야심차게 내놓은 신차 ‘토레스’가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13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7월 출시된 토레스는 지난달까지 3개월간 총 9,799대가 판매됐다. 이는 같은 기간 중형SUV 시장에서 기아 쏘렌토(1만8,743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기록이다.토레스는 지난 7월 출시 첫 달 1,587대가 판매된 이후 8월 3,431대, 9월 4,781대로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했다. 소비자들 연령대도 30~50대까지 다양하다. 토레스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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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2 19:15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4년 만에 야심차게 내놓은 신차 ‘토레스‘가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토레스는 사전계약만 3만대를 넘어섰고, 현재까지 국내외를 포함해 총 6만여 대가 계약될 만큼 쌍용차 재기에 청신호를 켠 주역이다.이처럼 토레스의 흥행은 가성비와 넉넉한 실내공간, 실용성 등이 있지만 무엇보다 디자인을 가장 큰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토레스는 과거 대한민국 SUV의 역사를 써내려간 쌍용차 ‘코란도’와 ‘무쏘’처럼 튼튼하고 안전한 정통 SUV 이미지를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그동안 쌍용차는 티볼리, 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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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1 09:2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기아 준중형 RV 카렌스가 인도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지난 10일(현지시각) 인도 자동차 전문매체 힌두스탄타임스 오토에 따르면, 기아 카렌스는 지난 1월 인도시장에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예약대수 5만대를 돌파, 월 평균 1만대 이상 계약될 정도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앞서 기아 카렌스는 인도에서 사전계약 첫 날 7,738대를 기록, 전 모델을 통틀어 사전계약 최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인도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셀토스와 쏘넷도 출시 당시 각각 6,046대, 6,523대의 사전계약을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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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19 11:43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수입차 업계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상반기 수입차 누적 등록대수는 14만7,757대로 전년 동기 대비 15.2% 상승했다.업계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 연장되자, 일종의 보복 소비와 함께 자신과 사회의 안전을 위해 대중교통 보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상황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특히, 캠핑과 차박의 일상화로 그 어느 때보다 SUV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그 중에서도 올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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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04 18:3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표 준대형 세단 그랜저가 4년 연속 연간 누계판매 1위를 기록했다.4일 국산차업계 5사가 발표한 지난해 내수판매 실적에 따르면, 현대차 ‘더 뉴 그랜저’가 전년대비 40.7% 증가한 14만5,463대를 판매해 지난해 누계판매 1위를 기록했다.그랜저는 베스트셀링 모델답게 매년 지난 2017년부터 4년 연속 연간 누계판매 1위에 올랐고, 특히 매년 4년간 꾸준히 10만대를 넘어서는 판매량을 이어왔다. 여기에는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단순히 디자인 변화뿐만 아니라, 이례적으로 전장과 휠베이스도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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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3 12:3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24년 만에 부활한 미국 포드의 야생마 브롱코가 사전계약이 19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9일(현지시각)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1에 따르면, 포드는 지난 7월 신형 브롱코 공개와 함께 사전계약을 시작,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사전계약 19만여 대를 돌파하는 쾌조를 이어가고 있다.브롱코는 지난 1966년 포드가 본격적으로 선보인 2도어 소형 4x4(사륜구동)모델로 미국에서 한 시대를 풍미했었다. 브롱코는 5세대까지 상당한 인기를 끌었지만, 풀사이즈 SUV인 ‘익스페디션(Exp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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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3 17:4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가 브랜드 첫 전기차 ‘XC40 리차지(XC40 Recharge)’를 북미에 시판, 가격이 공개됐다.지난 21일(현지시각) Carscoops 등 자동차 전문 외신에 따르면, 볼보는 XC40 리차지를 북미시장에 투입, 가격은 4만9,346달러(약 5,593만원)로 정해졌다.볼보 XC40 리차지는 수많은 어워즈를 통해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입증 받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XC40를 기반으로 제작된 볼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로 지난 1일부터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다.앞서 볼보자동차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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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2 17:2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자동차를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시각이 크게 달라졌다. 과거의 소비자들은 자동차를 단순 '이동 수단'의 개념으로 바라봤지만, 현재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의 욕구까지 채울 수 있는 수단으로 그 의미가 확대됐다. 자동차가 출퇴근, 여행, 쇼핑 등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한 예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된 기간 동안 등산,차박,캠핑 등 레저활동이 다시금 유행하며 SUV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른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자동차 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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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07 13:57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내년 전기차 국고 보조금이 올해 8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줄어든다.지난달 환경부가 발표한 2021년 예산안에 따르면, 전기차에만 1조 1,195억 원을 투입, 보급 물량을 올해 9만9,650대보다 2만1,350대 늘어난 총 12만1,000대로 확정했다. 특히, 환경부의 전기차 보급 예산이 1조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중 승용 전기차는 6만5,000대에서 7만5,000대, 상용차는 1만3,000대에서 2만5,000대, 버스는 650대에서 1,000대로 확대한다.하지만, 보급 목표대수를 늘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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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9 13:3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사전계약에 돌입한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가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신형 투싼은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의 완성체이자, ‘파라메트릭 다이나믹’ 테마를 구현해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 신규 3세대 플랫폼, 쾌적한 공조 시스템 및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등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무엇보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투싼 하이브리드는 현대차 최초로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최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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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1 16:47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가 대폭 강화된 상품성과 안전성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볼보코리아가 1일 선보인 신형 S90는 지난 2016년 디트로이트 국제 오토쇼를 통해 첫 데뷔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된 모델로, 더욱 정교해진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차체 크기, 넓어진 실내 공간 및 혁신 기술, 친환경 파워트레인 등의 변화를 통해 플래그십 세단에 더욱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출시 전부터 예사롭지 않은 관심을 보였던 볼보 신형 S90는 지난 7월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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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30 17:32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XM3, 캡처 흥행에 이어 하반기 ‘SM6 페이스리프트’로 실적 반등에 나선다.SM6는 출시 첫 해인 2016년 5만8,804대를 판매, 경쟁모델인 현대차 쏘나타, 기아차 K5, 쉐보레 말리부 등과 차별화된 감성적인 디자인 및 고급화 전략으로 ‘프리미엄 중형세단’을 내세우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후 신차효과가 떨어짐과 동시에 전 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지난 2017년 3만9,389대, 2018년 2만4,800대, 2019년 1만6,263대 등 판매량이 점차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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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07 12:12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XM3에 이은 또 다른 기대주 ‘신형 캡처’를 이달 출시한다.캡처는 르노 대표 소형 SUV로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유럽 시장에서 21만대 이상 판매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신형 캡처는 6년 만에 풀체인지된 2세대 모델로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데뷔했다. 특히, 클리오와 동일한 차세대 ‘CMF-B’ 플랫폼을 적용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늘어나 공간 활용성이 높아졌고, 여기에 9.2인치 디스플레이, 고급소재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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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6 18:22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올해 최대 기대주 ‘XM3’가 브랜드 최단 신기록을 세우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르노삼성차가 지난달 21일부터 전국 전시장과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XM3는 고객인도 전인 3월 8일까지 사전계약대수가 8,542대를 기록했으며, 지난 13일까지 1만4천여 대를 돌파하면서 코로나19가 여파가 무색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르노삼성차가 3년여 만에 야심차게 내놓은 소형 SUV XM3는 체급을 뛰어넘는 차체크기와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쿠페형 SUV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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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2.09 21:19
적벽대전2는 전편인 적벽대전(거대한 전쟁의 시작)에 이은 릴레이식 영화로 속편과는 다르다. 적벽대전은 트로이 전쟁, 십자군 전쟁과 함께 역사를 바꾼 3대 전쟁으로 손꼽히는 적벽대전을 영화화한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로 세기의 수상전(水上戰)을 통해 대단원의 막을 완성한다. 페이스 오프와 미션 임파서블2로 할리우드에서 입지를 굳힌 명장 오우삼 감독이 15년 여에 걸쳐 준비한 아시아 최대 프로젝트이자 최초 시리즈물이다. 지난해 여름 개봉된 1편 적벽대전:거대한 전쟁의 시작은 아시아 전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휩쓸며 흥행돌풍을 일으킨 바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