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6.07 11:48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가 사상 최초로 국내에서 '갤럭시 언팩'을 개최한다.삼성전자는 최신 폴더블 제품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을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 S의 첫번째 모델을 공개하며 시작된 갤럭시 언팩은 그동안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진행된 바 있다.이 과정에서 갤럭시 언팩은 전세계 IT 업계와 갤럭시 팬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자리 매김했다.
-
2023.05.26 12:0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RENAULT KOREA-Hub)'를 조성한다.르노코리아허브는 올 가을 본격 운영을 목표로 5월 25일 랜드 세일을 시작한 더 샌드박스의 두 번째 케이버스(K-verse) 자리에 위치한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한류 라이징’이란 부제가 붙은 이번 두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은 르노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 이웃한 위치의 랜
-
2022.11.21 14:39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새로 나온 자동차가 특정 지역에서 성공을 거두려면 ‘팬덤’이 중요하다.팬덤은 특정한 인물이나 물건,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이러한 문화 현상을 의미한다. 일본에서 한류문화가 호응을 얻은 데는 바로 이러한 팬덤문화가 탄탄한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이다.팬덤은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분위기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형성자체가 쉽지 않다. 더군다나 자신들이 갖고 있는 물건이나 문화보다 못하다는 사고가 지배적일 경우에는 팬덤은 커녕 배척을 당하기가 일쑤다. 일본에서 자동차란 물건이 팬덤을 형성하기는 무척 어렵
-
2022.07.27 09:54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삼성전자가 슬림한 디자인과 6.1형(153.9mm)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22'에 신규 색상 '보라 퍼플(Bora Purple)'을 새롭게 선보인다.한국어 보라(Bora)는 영어의 퍼플(Purple) 색상을 의미하며, '보라 퍼플(Bora Purple)' 네이밍은 글로벌에서 동일하게 사용된다.보라색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색상이며, 최근에는 한류와 K-pop을 연상시키는 색이기도 하다. 삼성전자의 시그니처(Signature) 색상 중 하나로
-
2022.05.02 13:13
[M 투데이 차진재기자] 한류 엔터테인먼트 열풍을 이끌고 있는 CJ ENM이 미국 메타버스 기업 ‘하이퍼리얼 디지털 (Hyperreal Digital)의 소액 지분을 인수했다 .지분은 하이퍼리얼 설립자들과의 비공개 거래를 통해 이뤄졌으며, 지분 가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하이퍼리얼은 지난 해 10월에 700만 달러(88억6천만 원) 이상의 시드 펀딩 라운드를 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하이퍼리얼은 영화 ‘스파이더맨 2’로 지난 2005년에 아카데미 시각효과상을 수상한 레밍턴 스콧(Remington Scott)이 2019년 설립한 디
-
2021.10.26 09:07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금호타이어가 지난 22일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올해의 브랜드상'은 매년 기업들의 광고 및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해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제고, 브랜드 자산 구축 등의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 16회를 맞는 시상식으로 국내의 우수 브랜드 사례 개발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국광고학회는 지난 1960년 첫 타이어를 생산하기 시작한 금호타이어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3년 연속 국내 타이어 판매 1위
-
2021.07.08 10:28
[맨즈·컬렉션 =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의 시계 브랜드 미도(MIDO)가 한국 및 아시아 국가들의 미디어를 대상으로 미도의 아시아 엠버서더인 배우 김수현과 함께 라이브 이벤트를 7일 진행했다. 이번 라이브 이벤트는 브랜드의 아시아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배우 김수현이 직접 이벤트에 출연하여 MC 조정식과 함께 미도의 가치를 전달하고 신제품 오션스타 600 크로노미터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이날 행사에서 김수현은 “새로운 오션 스타 600 크로노미터는 뛰어난 정밀도와 더불어 강하고 대담한 디자인으로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
2021.04.15 15:1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뛰어난 가성비와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내세워 큰 인기몰이에 성공한 시계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와치 그룹의 미들레인지 브랜드 중 하나인 '미도(MIDO)'다. 과거 미도는 미들레인지급임에도 불구,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은 시계를 많이 출시할 정도로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비교적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외면받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그랬던 미도가 내놓는 시계마다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없어서 못 사는' 정도의 인기를 끌게 됐다.특히 한류
-
2021.04.07 17:16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시계 업계가 한류 스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스위스 브라이틀링이 자사의 국내 앰버서더로 가수 겸 배우 이승기를 발탁했다. 브라이틀링은 파네라이와 함께 '상남자의 시계'로 꼽히며 강인하고 마초적 이미지를 갖춘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번 모델 선정에 따라 브라이틀링 이미지에도 변화가 일어날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기존 '상남자' 이미지에서 탈피,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반전 매력 어필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유의 남성적이고 마초적인 미국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
2021.03.24 12:1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뛰어난 가성비와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내세워 큰 인기몰이에 성공한 시계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와치 그룹의 미들레인지 브랜드 중 하나인 '미도(MIDO)'다. 과거 미도는 미들레인지급임에도 불구,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은 시계를 많이 출시할 정도로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비교적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외면받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그랬던 미도가 내놓는 시계마다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없어서 못 사는' 정도의 인기를 끌게 됐다.특히 한류
-
2021.01.21 10:0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글로벌 시계 업계가 '한류 스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시계 업계를 들여다보면 각종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인기를 끈 한류스타를 앞다퉈 영입, 이들을 통한 '대리전'을 치르는 모습이 눈에 띈다. 스와치그룹의 오메가(OMEGA)는 자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현빈을 선정했다. 한국 최초로 오메가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된 현빈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사랑의 불시착' 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오메가 CEO 레이날드 애슐리만(R
-
2021.01.18 11:0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의 시계 브랜드 미도(MIDO)가 배우 김수현을 자사의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배우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해를 품은 달', 영화 '도둑들',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의 여러 작품에 출연해 한류 톱스타로 거듭났으며, 최근 tvN의 새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도 출연해 이목을 끈 바 있다. 앞서 미도는 배우 김수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연이은 완판 행진을 기록할 정도의 '김수현 효과'를 톡
-
2020.11.20 14:26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배우 현빈이 스위스 오메가(OMEGA)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됐다. 배우 현빈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사랑의 불시착'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한국 최초로 오메가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됐다.오메가 CEO 레이날드 애슐리만(Raynald Aeschlimann)은 "현빈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캐릭터를 과감하고 당당하게 묘사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다"라며, "우리는 그가 커리어에서 추구했던 탁월함과 섬세한 디테일이 오메가가 공유하고자하는 가치와 공통점
-
2020.10.15 14:4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뛰어난 가성비와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내세워 큰 인기몰이에 성공한 시계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와치 그룹의 미들레인지 브랜드 중 하나인 '미도(MIDO)'다. 과거 미도는 미들레인지급임에도 불구,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은 시계를 많이 출시할 정도로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비교적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외면받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그랬던 미도가 내놓는 시계마다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없어서 못 사는' 정도의 인기를 끌게 됐다. 미도의 급
-
2020.09.01 14:1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시계 업계에서 핫 한 키워드를 꼽자면 '다이버 워치(Diver Watch)'를 빼놓을 수 없다. 주류였던 클래식 드레스워치의 인기는 한 풀 꺾이고, 스포티한 분위기와 뛰어난 내구성까지 겸비한 '다이버 워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 그간 시계업계는 클래식·전통적 이미지를 추종하며 트렌드 변화에 보수적인 성향을 보여왔지만, 최근엔 스포츠·다이버워치의 강세를 인정하고 변화에 발맞추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흔히 '다이버워치 삼대장'이라 불리는 대
-
2020.08.18 21:19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금호타이어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TV광고 ‘고 위드 유(Go with you)’ 편을 새롭게 선보인다.‘금호타이어 60년, 다이나믹 퍼포먼스를 말하다’ 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세계적인 한류를 이끌고 있는 비보잉 세계 랭킹 1위팀 ‘진조크루’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금호타이어가 국내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함께 동행한 60년과 앞으로 나아갈 도전적인 미래를 표현한 기업 브랜드 광고이다.일반적으로 창립기념 기업광고의 경우 해당기업의 전통이나 성장과정 등을 나열하는 형식이 주를 이루
-
2020.08.05 17:4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워치 브랜드 미도(MIDO)가 한류 배우 김수현을 자사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며 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배우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해를 품은 달', 영화 '도둑들',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의 여러 작품에 출연해 한류 톱스타로 거듭났으며, 최근 tvN의 새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도 출연해 이목을 끈 바 있다. 미도가 배우 김수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미도의 시계 컬렉션은 줄줄이 완판 행진을
-
2020.05.29 08:5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 기술로 한류 콘텐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SK텔레콤은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유통 기업 NEW ID와 한류 콘텐츠 수출을 위한 ‘AI기반 포스트 프로덕션 플랫폼(Post Production Platform)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한류 콘텐츠에 대한 해외의 관심 및 수요에 대응하고, 국내 미디어 산업의 기술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의 한글 자막 및 저작권 음원 제거 등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은 한류 콘텐츠 수출
-
2020.05.13 10:04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콜드체인(Cold Chain, 냉장/냉동물류)’ 시장에 진출한다.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설립한 중국 칭다오(青島)한국농수산식품물류센터(칭다오 물류센터)의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한국산 농식품을 중국 주요 도시 곳곳에 신속하게 운송하는 사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한류 수요가 높은 동부 해안지역에서 시작해 서부 내륙지역까지 물류 영역을 넓히고, 향후에는 현지 신선 물량까지 확보해 중국 내 콜드체인 시장 영
-
2019.11.01 10:0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국산차 업체들이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주요 차종에 대한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내수촉진과 외국 관광객 유치, 한류 확산 등을 위해 1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쇼핑 관광축제다.먼저 현대자동차는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투싼, 싼타페 등 승용·RV 주요 차종 16,000대 대상 최소 3%에서 최대 10%까지, 마이티, 쏠라티, 엑시언트 등 상용차종 1,200대 대상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각 차종별 할인 혜택은
-
2019.07.15 17:5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머니브레인이 국내 최초로 AI 얼굴 영상합성 영상을 공개했다.사람의 목소리와 얼굴을 똑같이 합성해 제작한 국내 최초 인공지능 뉴스 앵커가 출현했다. 이 기술은 뉴스 앵커의 영상을 AI 기술로 학습해 실제 뉴스 앵커와 똑같은 말투, 억양 등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영상으로 말하는 얼굴, 표정 및 움직임까지 합성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이를 위해 얼굴 특징 추출과 피부합성, 감정표현 등 첨단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됐으며 영상과 음성을 결합해 딥러닝 훈련 과정을 거쳐 실제 사람을 닮은 인공지능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