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6.30 10:19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30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품질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전자제품 AS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21년 연속, 휴대전화 19년 연속, 가전 누적 19회 1위에 선정된 대기록이다. 이는 삼성의 뛰어난 서비스 경쟁력이 고객들로부터 20년 이상 꾸준하게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
-
2020.10.15 08:5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오르며,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8년부터 23년째 조사해 오고 있다. KCSI는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와 달리 경제의 질
-
2020.07.03 09:4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은 통신업계에서 KT가 유일하다.한국서비스대상은 58년 역사의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품질상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걸친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KT는 5G 세계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 올레 TV 800만을 달성하며 모바일, 인터넷, IPTV 등 통신 전 분야에서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올
-
2020.07.01 10:2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이동통신부문 2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KS-SQI 조사 시작 이래 21년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한 경우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KS-SQI는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이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KS-SQI는 국내
-
2020.07.01 10:12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부문 19회, 가전 A/S 부문 17회, 휴대전화 A/S 부문 17회 1위로 선정되며 업계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가 이토록 오랜 기간 최고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
2019.07.05 11:07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린나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정용보일러A/S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5일 밝혔다. 린나이는 이 부문 작년에 이어 8번째 선정으로 업계 최다 선정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관리모델인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의 제품을 실제 구매하고 사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매년 발표하는 객관적 종합지표이다.린나이는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등
-
2018.10.31 09:4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롯데렌터카가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꼽힌다.롯데렌터카는 이번 조사에서 본원적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
2009.11.04 16:20
기아자동차가 기아타이거즈 2009년 한국시리즈 우승 및 기아차 한국서비스품질지수 6년 연속 1위를 기념, K7과 모닝을 비롯해 하와이 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11월 한 달 동안 기아차 지점을 방문한 고객 전원에게 행운의 응모권을 배부하고, 이를 받은 고객들이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준대형 신차 K7(1대)과 모닝(1대)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야구를 활용한 게임 참여 형태로 기아차는 이달 24일 출시 예정인 준대형 신차 K7를 보다 쉽고 재미
-
2009.03.19 11:02
기아자동차가 20일부터 정비 서비스 네트워크인 기아 오토큐(전국 735개소)에서 하이패스 카드 충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완성차 업체가 자사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해 하이패스 카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아차가 처음이다. 현재 하이패스 카드 충전은 잔액이 부족할 때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와 톨게이트, 주요 은행에서 충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신용카드를 이용한 충전 서비스는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등 일부에서만 가능해 이용 고객이 불편함을 겪어왔다. 기아차의 하이패스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현금으로 충전소를 찾아